센트온, 샤롯데씨어터에 향기마케팅 진행…"19세기 프랑스 감성 느껴보세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국내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은 뮤지컬 전용 극장 샤롯데씨어터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샤롯데씨어터에서 느낄 수 있는 향은 13년 만에 재회를 앞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에 맞춰, 19세기 프랑스 감성이 물씬 풍기는 향기를 적용했다. 불가리안 로즈, 자스민, 아이리스가 부드럽게 어우러져,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프렌치 엘레강스의 이미지를 구현한 향으로 센트온 향기 연구소에서 개발했다.
센트온은 입구에서부터 기념 포토월, 매표소 등 샤롯데씨어터 1층 로비 곳곳에서 풍성하고 균일한 향을 느낄 수 있도록, 건물 구조, 기류, 온도 등을 고려해 맞춤 솔루션을 제공했다.

센트온이 ‘오페라의 유령’ 서울 공연이 열리는 샤롯데씨어터에서 향기마케팅 펼치고 있다. [사진=센트온]
센트온과 샤롯데씨어터 담당자는 “샤롯데씨어터를 찾은 관람객들이 공연 관람 전 향기를 통해 뮤지컬의 배경인 19세기 프랑스의 감성을 먼저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공연에 대한 몰입도도 높아지고, 관람이 끝난 후 감동과 여운이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다”며 “고객 체험이 중시되는 요즘 마케팅 트렌드에서 향기를 더하면 오감을 총족시켜 고객 경험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샤롯데씨어터와 향기마케팅을 진행한 센트온은 20년간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어 온 국내 프리미엄 향기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다. ‘2023 F/W 서울패션위크’, ‘업사이클링 전시회’ 등 전시, 문화, 공연, 패션쇼는 물론 특급 호텔 및 리조트, 패션, 뷰티, 브랜드 쇼룸 등 다양한 공간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퍼스널 향수 브랜드 ‘센틀리에(Scentlier)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초청년센터, 청년정책드림 콘서트 ‘해피 서초 청년 데이’ 개최
- HD한국조선해양, 2.5兆 규모 컨테이너선 22척 대규모 수주
- JTI코리아, ‘카멜 파라다이스 3mg 킹사이즈’ 출시
- 대상, ‘LOWTAG’ 도입…"저당·저칼로리 시장 공략"
- 농심, 페루 마추픽추에 ‘신라면 분식’ 1호점 오픈
- 삼양식품, 무더위 겨냥 ‘후레시맵 캠페인’ 진행
- 롯데GRS, 구로디지털단지 내 라멘 브랜드 ‘무쿄쿠’ 오픈
- 아영FBC, GS25 협업 '에스쿠도 로호 골드 컬렉션' 출시
- 카카오테크 캠퍼스, 고용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선정
-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중기중앙회 방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투자증권, 여의도에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키스 스퀘어’ 구축
- 2완도군·광주시 동구, 해양치유 업무협약
- 3서초청년센터, 청년정책드림 콘서트 ‘해피 서초 청년 데이’ 개최
- 4HD한국조선해양, 2.5兆 규모 컨테이너선 22척 대규모 수주
- 5JTI코리아, ‘카멜 파라다이스 3mg 킹사이즈’ 출시
- 6대상, ‘LOWTAG’ 도입…"저당·저칼로리 시장 공략"
- 7농심, 페루 마추픽추에 ‘신라면 분식’ 1호점 오픈
- 8삼양식품, 무더위 겨냥 ‘후레시맵 캠페인’ 진행
- 9롯데GRS, 구로디지털단지 내 라멘 브랜드 ‘무쿄쿠’ 오픈
- 10아영FBC, GS25 협업 '에스쿠도 로호 골드 컬렉션'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