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메진, '컴업스타즈 2023' 선정…"유망 스타트업 발돋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인공지능(AI) 비전 솔루션 전문기업 ㈜뷰메진은 최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주관하는 ‘컴업스타즈 2023’ 로켓리그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컴업스타즈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인 ‘컴업’에서 매년 선보이는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일컫는다. 컴업스타즈에서도 최상위 투자사로 구성된 컴업 공식하우스의 추천으로 엄선된 ‘로켓리그’에는 20개사가 초청됐다.
뷰메진은 AI 이미지 인식 및 분석 기술과 자율비행 드론을 결합한 탐지 솔루션의 혁신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뷰메진은 AI 및 드론 관련 기술력을 기반으로 설립 1년만에 특허 4건, 특허 출원 6건, 특허 추가 출원 10건을 진행했다.
특히 자율비행 드론과 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을 결합한 건설 현장 안전 및 품질 검사 솔루션 '보다(VODA)'는 뷰메진의 대표적인 AI 비전 솔루션이다. 뷰메진은 VODA 솔루션을 통해 국내 주요 건설사들에 시설물 안전진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대한전자공학회 하계학술대회에는 이지영 CV엔지니어 등 뷰메진 엔지니어 5명이 참가해 논문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뷰메진은 지난 12일 ‘제55회 하이테크어워드’ AI활용 부문에서 드론과 AI 비전 분석이 결합된 ‘보다(VODA)’ 솔루션을 통해 대상을 수상했고, 지난 4월에는 2023 대한민국 임팩테크에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장상’ 수상한 바 있다. 특히, 뷰메진은 2020년 설립 이후 하나금융그룹 하나벤처스 시드 투자를 시작으로, IBK기업은행, 플랜에이벤처스 등으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지난 6월에는 ‘현대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테크데이’ 행사에 현대차그룹이 투자·협업 중인 주요 스타트업 중 5개사 중 한 곳으로 참가했다.
김도엽 뷰메진 대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이미지를 인식·탐지하는 AI 비전 솔루션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이라며 “향후 뷰메진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50억원 지원책에도…주주 민심 못 달랜 백종원
- 금융위, 우리금융 동양·ABL생명 인수 조건부 승인
- "1600만 표심 잡아라"…가상자산 정책 쏟아내는 정치권
- 동양·ABL생명 품은 '우리금융'…'임종룡 호' 종합금융그룹 힘 받는다
- 롯데글로벌로지스, 상장 철회…조단위 IPO 대어 또 좌초
- [속보] 금융위, 우리금융지주 동양·ABL생명보험 자회사 편입 승인
- 함께하는사랑밭, 서울시 자립지원전담기관과 업무협약
- [부고] 천세윤(삼성화재 상무)씨 부친상
- “아, 미리 사둘걸!”…1000원 넘긴 엔화, 1100원 넘길까
- [제28회 서경 금융전략포럼] 이복현 "신뢰 회복이 금융 선진화 출발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동두천시, 인구 소멸 위기 대응 나서
- 2"셀카만 올렸는데"…AI는 당신의 위치를 알고 있다
- 3블록버스터 항암제 ‘키트루다’, SC로 시밀러 도전장 ‘방어’
- 44월 소비자물가 2.1%↑…가공식품·외식물가 '들썩'
- 5"황금연휴 시작"... SKT, 공항 유심 대란 막는다
- 6‘실적 고전’ 롯데하이마트…구독·PB·특화매장으로 반등 노린다
- 750억원 지원책에도…주주 민심 못 달랜 백종원
- 8금융위, 우리금융 동양·ABL생명 인수 조건부 승인
- 9"1600만 표심 잡아라"…가상자산 정책 쏟아내는 정치권
- 10SKT, 신규 가입 중단…“유심 해킹 공포 과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