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혁신뽀개기’ 워크숍 개최…“혁신 DNA 새긴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공단 내 혁신선도 주체인 혁신이끄미 10여명이 지난 9일부터 2일간 전북 무주 태권도원에서 혁신뽀개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혁신이끄미란 소진공 내 혁신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작년 11월에 신설된 조직으로서, 각 본부별로 혁신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직무역량이 우수한 20~30대 4~5급 실무자 1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워크숍은 혁신이끄미 발족 이후 그간 활동과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운영방향과 구체적인 목표를 공유해 공단의 혁신 추진동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에는 공공기관 혁신의 대표주자인 한국수자원공사 실무자를 초빙해 혁신특강을 진행했고, 이어 공단 신입직원 초기적응을 돕기 위한 혁신과제 수립 등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둘째 날에는 세대별 생각과 차이를 이해하고 혁신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대외협력 혁신과제 발굴을 위한 토론도 이어갔다. 특히 한국도로공사의 실무자를 초빙해 적극행정 최우수사례 특강으로 혁신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번 워크숍에서 도출된 아이디어는 공단 혁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향후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혁신과제를 도출한 최우수 혁신이끄미에게는 과감한 포상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소진공은 혁신성과창출을 위해 지난해 농식품부·산림청 등 혁신우수 정부부처의 특강 및 간담회와, 토스·당근마켓 등 우수 민간기업과 협업한 바 있다.
소진공은 올해도 소상공인 중심의 발상전환, 혁신성과 창출을 위한 우수부처 및 기관과의 간담회 및 특강, 민간 혁신기업과의 협력 등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혁신분야의 우수부처와 기관, 민간기업 등 다양한 조직의 사례를 지속적으로 벤치마킹하고, 업무 효율화와 직원역량 강화 등을 통해 기관의 혁신이 정책대상에게 직접 체감되도록 끊임 없이 혁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 中 BYD, 안방 모터쇼서 신차 대거 출품…“보급형부터 슈퍼카까지”
- LG전자 조주완 “美 관세 효과 2분기 본격화”
- ‘中 아마존’ 징둥 국내 진출…토종 이커머스 ‘긴장’
- HD한국조선해양, 1분기 ‘깜짝 실적’…전망도 ‘활짝’
- “홍삼, 근감소증 줄이고 알츠하이머 증상 개선”
- 기아, 1분기 매출 28兆 ‘신기록’…“2분기도 자신”
- ‘해킹 사고’ SKT, 대국민 사과…“유심 무상교체”
- [위클리비즈] “어렸을 적 나로”…카뱅, AI로 '내 안의 어린이 찾기'
- 천일에너지, 서울시와 ‘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장 탈출은 지능순?"…올해 코스피 6% 올랐다
- 2“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 3'리딩금융' KB, '리딩뱅크' 신한銀 품으로…4대 지주 5조 육박 순익
- 4中 BYD, 안방 모터쇼서 신차 대거 출품…“보급형부터 슈퍼카까지”
- 5'KB·롯데' 카드사 본인확인서비스 잇달아 중단, 왜?
- 6고창군, '고창갯벌 세계유산 지역센터 건립' 설계 용역 보고회
- 7고창군, 제131주년 동학농민혁명 무장기포기념제 개최
- 8경북테크노파크, 2025년 경북지역 기업지원 통합설명회 성황리 마무리
- 9대구행복진흥원, 제11기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식
- 10오경준 대구경북병무청장, 특수학교 경희학교 방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