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항공 부문 1위

[서울경제TV=장민선기자] 아시아나항공이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에서 8년 연속 '항공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1일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 KCSI 시상식에서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1995년 항공 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작한 이래 총 27회 평가 중 24차례 1위를 달성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국내선 비즈니스 클래스 운영 재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행을 위한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실시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춘 초대형 A380 항공기 투입 등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훈련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춘 단계적 국제선 운항 확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담 조직을 통한 ESG 경영 활동 강화 등으로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코로나19의 어두운 터널을 지나는 동안에도 변함없이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택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항공편을 탑승한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 성인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1일부터 8월 16일까지 약 4개월간 가구 방문 면접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4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MS ‘AI 끼워팔기’ 논란…공정위 조사 ‘하세월’
- ‘만년 적자’ SSG닷컴…‘전국 새벽배송’ 승부수
- “유심 재고 없다”…SKT, ‘해킹 포비아’ 확산
- [단독] 티웨이홀딩스 소액주주연대 "상장폐지 막는다"…지분 5.4% 확보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1424억원…전년比 5.7%↓
- S-OIL, ‘식목의 달’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 랑콤, 'UV 엑스퍼트 익스트림 쉴드' 신제품 론칭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MS ‘AI 끼워팔기’ 논란…공정위 조사 ‘하세월’
- 2‘만년 적자’ SSG닷컴…‘전국 새벽배송’ 승부수
- 3“유심 재고 없다”…SKT, ‘해킹 포비아’ 확산
- 4'등불 아래 피어난 여성 평화의 메시지'
- 5박정하 국회의원, 부론산단 내 기업 이전시 과세 감면 연장 추진
- 6“폐광지역 미래인재들의 눈부신 성장을 지원합니다”
- 728일 여수서 전국 수산업경영인 대회 기념식 개최
- 8농협 1분기 경영분석회의…강호동 회장 "올해 손익목표 달성해달라"
- 9iM금융 1분기 순익 전년比 38% 증가한 1543억원…부동산PF 부담 덜어
- 10KB국민은행, 친환경 실천 ‘다함께 플로깅’ 행사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