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뷰티 헤리티지 담은 ‘유행화장’ 프로젝트 전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창립 이후 77년간 쌓아온 뷰티 헤리티지를 담은 콘텐츠 프로젝트 ‘유행화장’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주도한 유행화장은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축적해온 방대한 뷰티 자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요즘 시대에 맞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로 풀어낸 프로젝트다.
각 시대별 화장을 통해 여성들이 자신을 어떻게 사랑해 왔는지 되돌아보고, 그 시대의 얼굴을 발견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또한 이를 통해 각 시대를 살아간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전하겠다는 메시지도 담았다.
이번 프로젝트의 대표 콘텐츠라 할 수 있는 ‘유행화장’ 단행본은 77년에 걸친 한국 화장의 흐름을 한 권에 담은 뷰티 큐레이션 북이다.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 특정 시대를 풍미한 유행화장을 통해, 그 시대를 살아간 여성들이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과 모습을 들여다봤다. 그리고 이를 통해 각 시대별 역사와 가치관, 기호 스타일 등을 'Live Love'라는 주제로 풀어냈다.

뷰티 큐레이션 북 '유행화장'. [사진=아모레퍼시픽]
유행화장 단행본은 라이프 디자인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알림 신청은 18일부터 31일까지, 본 펀딩은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유행화장 인스타그램 계정과 아모레퍼시픽 기업 유튜브 채널에서는 이날부터 유행화장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60년대, 80년대, 현재의 주인공들이 각 시대를 대표하는 메이크업을 보여주고, 각각의 메이크업이 그 자체로서 매력적이고 아름답다는 의미를 담았다.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유행화장 프로젝트를 통해 숏폼, 웹툰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각 시대 화장 관련 에피소드와 아모레퍼시픽만의 문화자산을 담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골프웨어 프로 골퍼가 만들어요”…‘루베로’ 론칭
- 에어프레미아, 국제항공운송협회 정회원 인증서 수여식
- 잠실우성1·2·3차, 7월 12일 시공사 선정 총회 개최
- 프리미엄 미래형 단지 ‘이천 부발역 에피트’ 주목
- 현대차·기아, 국토부·교통안전공단과 커넥티드 DTG 개발 협력
- 중진공-전남중기일자리진흥원, 온라인 수출지원 간담회 개최
-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혹한 속 7만km 주행 테스트…"성능 입증"
- 한양대학교,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FS8과 협업
- 한국타이어, 북미 EV 박람회 참가…전기 픽업용 신제품 첫 공개
- LG엔솔, 토요타통상과 美 배터리 리사이클 합작법인 설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흥군,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 초청 '행복한 책읽기' 특강
- 2“골프웨어 프로 골퍼가 만들어요”…‘루베로’ 론칭
- 3고흥군, AI 확산 비상에 방역 고삐 바짝 죈다
- 4에어프레미아, 국제항공운송협회 정회원 인증서 수여식
- 5보성군, '물관리 최우수기관' 선정…깨끗한 수돗물 공급 노력 빛나
- 6잠실우성1·2·3차, 7월 12일 시공사 선정 총회 개최
- 7진도군, 구강보건의 날 맞아 ‘구강건강 캠페인’ 마무리
- 8목포시, 공직사회 청렴도 제고 위한 맞춤형 교육 '총력'
- 9완도해양치유센터, 파격 할인으로 '웰니스 여행' 문턱 낮춰
- 10프리미엄 미래형 단지 ‘이천 부발역 에피트’ 주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