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탑승객을 찾습니다’ 바이럴 영상 선보여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18일 코로나19 일상 회복을 염원하는 바이럴(viral) 영상 ‘탑승객을 찾습니다’를 선보였다. 이는 유튜브 영상 시청 1,200만뷰를 돌파한 ‘여행이 떠났다’편의 후속작으로, ‘20년 8월에 첫 선을 보인 이후 20개월 만이다.
총 1분 분량으로 구성된 이번 영상은 코로나 19로 달라진 일상에 적응한 시민들의 모습을 마치 여행을 준비하고 있었던 손님들의 모습으로 표현했다.
이 영상은 ▲배달음식을 통해 세계 요리를 섭렵한 가족 ▲밤새 OTT 시청을 즐기는 커플 ▲로드뷰를 통해 랜선 여행을 즐기는 남성 ▲비대면 수업으로 외국어 학습에 열중하는 여성 등 코로나19가 바꾼 일상에 적응한 우리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모두의 공감과 함께 여행에 대한 벅찬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이어, 위 손님들을 찾는 탑승 안내 방송과 “2년간 더 막강해진 여러분과 함께 우리 비행기 곧 이륙하겠다”는 기장의 기내 방송을 통해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비상하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직전 영상 ‘여행이 떠났다’ 에 삽입되었던 노래인 ‘당연한 것들’에 이어, 가수 이적과 토이(유희열)의 ‘RESET’을 배경 음악으로 활용해 감동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달 15일에 공개한 바이럴 영상은 주말 사이 SNS 60만 뷰 시청을 기록했으며,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긴 기다림 끝에 이제는 다시 함께 떠나고 싶다', '여행이 정말 다가왔음을 이제서야 느낀다' 등 수백개의 댓글을 남겼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국민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과 함께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담아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본격적인 국제선 운항 재개를 통해 다시 여행을 떠나는 손님들을 맞이할 모든 준비를 갖추었다”고 말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의선 “EV3 세계 올해의 차 수상…혁신DNA 인정”
- “티웨이 대주주 나성훈 거짓말”…소액주주, 檢 수사 촉구
- [이슈플러스] 車 부품사 1분기 버텼지만…변수는 ‘2분기’
- MS ‘AI 끼워팔기’ 논란…공정위 조사 ‘하세월’
- ‘만년 적자’ SSG닷컴…‘전국 새벽배송’ 승부수
- “유심 재고 없다”…SKT, ‘해킹 포비아’ 확산
- [단독] 티웨이홀딩스 소액주주연대 "상장폐지 막는다"…지분 5.4% 확보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카카오뱅크 앱에서도 '은행별 주담대 비교' 가능해진다
- 2정의선 “EV3 세계 올해의 차 수상…혁신DNA 인정”
- 3“티웨이 대주주 나성훈 거짓말”…소액주주, 檢 수사 촉구
- 4車 부품사 1분기 버텼지만…변수는 ‘2분기’
- 5역대급 실적에도…금융지주, 침체기 방어 전략 '분주'
- 6MS ‘AI 끼워팔기’ 논란…공정위 조사 ‘하세월’
- 7‘만년 적자’ SSG닷컴…‘전국 새벽배송’ 승부수
- 8“유심 재고 없다”…SKT, ‘해킹 포비아’ 확산
- 9'등불 아래 피어난 여성 평화의 메시지'
- 10박정하 국회의원, 부론산단 내 기업 이전시 과세 감면 연장 추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