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에코마케팅, 풍부한 성장동력+매력적 배당정책”
증권·금융
입력 2020-11-03 08:15:43
수정 2020-11-03 08:15:43
이소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NH투자증권은 3일 에코마케팅에 대해 “본업의 CPS(매출 연동형) 광고주 추가 및 자회사의 글로벌 확장을 통한 성장동력이 풍부한 가운데, 적극적인 배당 정책도 매력적”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원을 유지했다.
이화정 연구원은 “에코마케팅은 올 3분기에 연결기준 매출액 539억원(+49% YoY)과 영업이익 185억원(+61% YoY)을 기록하며 당사 추정치에 부합했다”며 “본업은 기존 광고주들의 예산 집행이 안정적인 가운데, ‘오호라’ 등으로 대표되는 CPS(매출 연동형) 모델 관련 매출도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호라’를 통해 증명한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규 CPS 고객사와 논의 중인 상황”이라며 “향후 협업 본격화 시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자회사 데일리앤코의 경우, 글로벌 플랫폼향 판매 고성장이 두드러졌으나 초기 단계인 만큼 물류비 및 마케팅비 부담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된다”며 “올 4분기에는 CPS 주요 고객사 및 글로벌 판매 상품의 계절성 영향 상존하는 상황으로, 전 분기 대비 외형 역성장이 불가피하지만 전년 대비 성장은 지속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iM금융 1분기 순익 전년比 38% 증가한 1543억원…부동산PF 부담 덜어
- KB국민은행, 친환경 실천 ‘다함께 플로깅’ 행사 진행
- 코스피 2540대 강보합 마감…코스닥 1.4% 하락
- KB국민은행, 청소년 맞춤 멘토링 ‘KB라스쿨’ 발대식 개최
- 우리은행, 원티드랩과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 BNK부산은행,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사랑나눔 걷기대회’ 후원
- 하나은행, 군인 전용 비대면 대출 ‘하나원큐신용대출’ 출시
- 한국투자증권, 여의도에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키스 스퀘어’ 구축
- 와이즈에이아이, 에이유·덴트온 등 AI 직원 도입처 300곳 돌파
- 케이지에이-삼성스팩9호, 합병 확정…6월 18일 코스닥 상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iM금융 1분기 순익 전년比 38% 증가한 1543억원…부동산PF 부담 덜어
- 2KB국민은행, 친환경 실천 ‘다함께 플로깅’ 행사 진행
- 3해남군의회, 제8차 의원간담회 개최
- 4티웨이홀딩스 소액주주연대 "상장폐지 막는다"…지분 5.4% 확보
- 5홍익표 민주당 전 원내대표, 김근태 재단 광주 초청 강연
- 6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7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8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9송영길 고발인 조사 출석, "윤석열 서울구치소 입소하는 날 기다린다"
- 10김성제 시장, “지역 맞춤형 정책으로 발전 견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