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임직원 가족과 안전 문화 체험 행사 진행
경제·산업
입력 2025-05-22 09:21:21
수정 2025-05-22 09:21:21
고원희 기자
0개
승무원, 조종사, 정비사, 일반직 등 다양한 부서 임직원 참여
FTD 체험, 객실 안전 브리핑 체험, 재난 대처 실습 등 진행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이스타항공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자녀를 초청해 ‘안전 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안전 문화 체험 행사’는 임직원의 가족들에게 일터를 소개하고, 자녀들이 안전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사내 행사로, 20일과 21일 양일간 약 40명이 참여했다.

어린이들은 이스타항공 본사와 마곡 안전체험관에서 △FTD(모의비행훈련장치) 체험 △기내 안전 교육 △화재 및 지진 대피·소화기 사용법 안내 등 재난 대처 실습 △교통질서 교육 등을 진행하며 안전 문화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스타항공 운항 승무원의 지도 아래 모의비행 훈련 장치에서 비행기를 조종해 보거나 실제 이륙 전 기내에서 이루어지는 객실 승무원의 안전 브리핑 등을 직접 체험해 보며 부모님이 근무하는 회사와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이스타항공 산업안전보건 담당자는 “이번 행사가 임직원 자녀들에게도 안전 문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안전 문화를 전파하며 임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BMW 국내 상륙 30주년…"도로 위 BMW 72만 대"
- 알테오젠 자회사 합병… '알테오젠바이오로직스'로 새 출발
- 대한건설협회 "SOC 추경 3조, 내년 30조 이상 필요"
- 포스코그룹 ‘2025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 개최… 호국보훈 봉사활동 진행
- S-OIL 과학문화재단, 취약계층 학생 초청 과학아카데미 개최
- 수퍼게이트, 265억 국책과제 수주…“칩렛 기반 AI반도체 기술개발”
- 얼라이브,‘얼라이브지오’ 론칭 기념 사전 체험단 모집
- 솔루엠, 베트남 공장 “쉴 틈 없네”… ESL 생산량 최대치
- CU, 테이스티 월드 간편식 6종 출시…"세계 미식 여행"
- 동아제약,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