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변화, KB손보와 어린이날 맞아 ‘마음튼튼 KIT’ 전달
경제·산업
입력 2025-05-02 10:41:42
수정 2025-05-02 10:41:42
고원희 기자
0개
의정부 지역아동센터 아동 500명 대상 심리정서 지원·경제금융교육 진행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어린이날을 맞아 KB손해보험과 함께 경기도 의정부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500명을 대상으로 ‘마음튼튼 KIT’ 전달식과, 미술심리 상담프로그램 및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전달식은 지난 1일 의정부 클나무지역아동센터에서 열렸으며, 황인석 KB스타즈 배구단장과 권경미 의정부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마음튼튼 KIT’는 KB손해보험에서 사용되지 않는 보험 약관을 재활용해 제작한 친환경 키트로, 미술심리 콘텐츠를 통해 아동이 감정을 표현하고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마음튼튼 KIT’ 지원 사업은 KB손해보험이 지정기탁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단법인 좋은변화가 올해로 4년째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키트 전달과 함께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는 심리미술 활동이 진행됐고, KB손해보험 프로보노 봉사단은 아동 눈높이에 맞춘 경제금융교육도 병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권경미 연합회장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동들에게 꼭 필요한 정서적 선물을 전해준 좋은변화와 KB손해보험에 깊이 감사드린다. 마음튼튼 KIT는 아이들에게 단순한 키트를 넘어, 자신을 들여다보고 치유하는 특별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홍민기 사단법인 좋은변화 이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은 아동의 마음을 돌보고 성장의 기반을 다지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지역사회와 협력해 아동의 마음과 돌봄의 공백을 채우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좋은 변화를 위한 바른 나눔을 실천하는 NGO’라는 미션 아래, 다양한 기업 및 단체와 협력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식사지원 캠페인을 핵심 사업으로 추진, 끼니를 거르는 위기 아동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식사 키트 제공 등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GM 한국사업장, 4월 4만1644대 판매…전년比 6.3%↓
- 한국타이어, 국내 프로야구 팬 대상 ‘스트라이크존’ 팝업 이벤트
- KGM, 지난달 총 8932대 판매…전년比 8.4%↓
- 르노코리아, 지난달 1만427대 판매…전년比 1.4%↓
- 현대차그룹, 2025년 4월 62만 7775대 판매
- 기아, 니로 신규 트림 ‘베스트 셀렉션’ 출시
-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1 ‘모나코 E-PRIX’ 대회 개최
- 서울 잠실 롯데마트서 화재…용접 작업 중 발생한 듯
- 위메이드 위믹스, 사상 초유 재상폐…"원인 소명 부족해"
- 알테르모, 신용보증기금 ‘리틀펭귄·투자옵션부보증’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