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야무, 독자 성분 ‘SYM-SC5 complex’ 화장료 조성물 특허 출원
경제·산업
입력 2025-04-14 14:15:52
수정 2025-04-14 14:15:52
김수윤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오가닉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 수야무(SUYAMU)는 ‘SYM-SC5 complex’를 포함한, 스트레스 완화 및 수면 개선에 효과가 있는 화장료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원된 화장품 조성물에 포함된 독자성분 SYM-SC5 complex는 항스트레스 및 수면 개선에 관한 효능 평가를 완료해 아이가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성분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과 이를 활성화하는 효소인 11β-HSD의 활동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수면 조절 물질인 멜라토닌의 전달을 촉진하는 PEPT1의 활성도를 증가시키는 효과도 확인됐다.
또한 단향오일, 엘더꽃수, 마룰라씨오일, 린덴나무추출물, 해바라기씨오일 등 천연성분만으로 배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수야무는 아이의 건강한 피부와 편안한 수면을 동시에 고려해 개발된 오가닉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다. 전 제품에는 천연 성분 99%, 유기농 성분 최대 33.80%가 함유돼 있으며,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해 신생아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안전성이 입증됐다. 특히, 정제수 대신 유기농 캐모마일꽃수를 베이스로 사용하여 피부 진정 효과를 강화했다.
제품은 데일리 케어를 위한 ‘데이타임 라인’ 2종과, 숙면을 위한 ‘베드타임 라인’ 2종으로 구성된다. 패키지에는 원목 소재를 사용해 자연 친화적인 브랜드 철학과 고급스러운 감성을 동시에 담아냈다.
수야무 관계자는 “자라나는 아이에게 충분한 수면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이며, 이를 위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수면 개선에 도움을 주는 독자 성분 ‘SYM-SC5 complex’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수야무만의 독자성분을 바탕으로, 아이와 엄마의 편안한 밤을 선사하는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야무는 독자 성분 SYM-SC5 complex 개발 외에도, 아이의 수면 문제로 고민하는 보호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수면 고민 게시판’ 운영 등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전문 수면 컨설턴트가 아이의 나이, 생활 환경, 수면 패턴 등을 고려한 맞춤형 조언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美 SEC 신임 위원장 "가상화폐 규제 불확실성으로 혁신 제한"
- “에어컨 대신 맵탱”…삼양식품, WWF 업무협약 체결
- 신세계면세점, ‘트렌드웨이브 2025’ 파트너사…"쇼핑 혜택 제공"
- 美 캘리포니아주, 자율주행 트럭 시험운행 허용 추진
- 영풍 석포제련소 인근, 비소 등 환경오염 '심각'
- 주유소 기름값 11주 연속 내려…“다음 주도 하락세 지속”
- “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