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온·오프라인서 쌤페스타 흥행…주문액 22%↑

경제·산업 입력 2025-04-10 13:28:23 수정 2025-04-10 13:28:23 이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역대 쌤페스타 중 주문액 최다

[사진=한샘]
[서울경제TV=이수빈 기자]  ㈜한샘은 상반기 최대 세일 이벤트 ‘쌤페스타’가 다시 한번 역대 최고 성과를 달성해,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흥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4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이번 쌤페스타는 최고 기록을 달성했던 작년 하반기 쌤페스타와 대비해 주문액이 2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역대 쌤페스타 중 가장 많은 주문액이다.

이 중 오프라인 주문액이 56% 증가해 전체 주문액 상승을 이끌었다. 이사와 결혼 시즌을 앞두고 가구와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와중에 고객들의 발걸음이 매장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고관여 상품으로 분류되는 가구와 인테리어 상품의 특성 상,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 본 뒤 구매하는 고객도 많았다고도 한샘은 설명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일 최고 주문액인 26억6000만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를 고민하던 고객들이 상반기 최대 할인 기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마지막 날 대거 결제를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일 평균 방문자 수와 이벤트 참여율도 역대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일 평균 방문자 수는 직전 행사 대비 20% 증가하며 쌤페스타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더불어 쌤페스타 쿠폰팩을 다운로드한 고객은 직전 행사 대비 58%, 첫 구매 고객에게 리빙데코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웰컴딜’ 참가 고객 역시 64% 증가해 고객 참여율 역시 높아졌다.

한샘은 쌤페스타가 의미 있는 성과를 내면서 동종 업계에서도 결혼이나 이사 시즌에 맞춘 홈인테리어 페스타가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쌤페스타 기간 동안 인테리어 상품 구매를 위한 상담 신청 건수는 온·오프라인 전반에서 모두 확대됐다. 직전 행사 대비 온라인에서 37%, 오프라인 매장에서 10% 증가하며 온라인 상담 신청 증가가 두드러졌으며, 이는 온라인을 통한 인테리어 상담이 가능하다는 인식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또 한샘몰을 통한 인테리어 상품 주문액도 40% 증가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한샘 담당자는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의 본원적 경쟁력을 이번 쌤페스타의 흥행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쌤페스타가 홈 인테리어 업계를 대표하는 행사로 고객들에게 확실히 각인되고 있는 만큼, 하반기에는 더욱 풍성한 혜택으로 돌아올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