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패스, 생성형 AI 기반 외환거래·고객응대 시스템 도입
금융·증권
입력 2025-06-18 15:47:41
수정 2025-06-18 15:47:41
권용희 기자
0개
업무 효율성 개선 기대

[서울경제TV=권용희기자] 핀테크 기업 한패스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외환(FX) 거래팀 업무 고도화와 AI 고객응대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회사는 AI 기술을 통해 외환 시장 변동성에 대응하고 고객응대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과 사용자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목표다.
한패스는 FX팀의 반복적이고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필요한 업무 영역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180여 개국의 환율 변동 내역, 시장 반응 패턴, 환율 민감도 등을 분석해 환 매수 시점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시황 분석과 대응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고객센터(CS)에도 AI 기반 지능형 고객응대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 시스템은 자주 묻는 질문 응답은 물론 개별 사용자의 거래 내역과 상황을 반영한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현재 한패스는 외국인 근로자 130여 명을 통해 야간에도 CS를 운영하고 있으나, AI 도입을 통해 24시간 상담 체계로 전환할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한패스는 FX팀과 CS팀에 대한 1차 적용을 마친 후 정보통신(IT) 조직 전반으로 생성형 AI 기술 적용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경훈 한패스 대표는 "이번 AI 기반 외환 업무 혁신은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금융 업무의 패러다임 전환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전방위적으로 확장해 사용자 금융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스마트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가 'AI 3대 강국' 도약을 선언하고 초대 AI수석까지 임명한 만큼, 한패스도 외환 시장 내 글로벌 AI 경쟁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yongh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서학개미에서 중학개미로? 美 주춤하자 中 '주목'
- '대주주 리스크' 벗은 빗썸…내년 목표로 IPO 속도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증자의 늪
- 비트맥스, 대규모 CB 찍어 비트코인 줄 매수 반복
- Sh수협은행, '서울오픈 3쿠션 당구대회' 개최
- 카카오페이, 제주항공과 여행객 경험 혁신을 위한 제휴 협약 체결
- iM뱅크,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 헌혈자 초청 프로축구 관람 행사 실시
- 우리금융, 한국전 참전 필리핀 용사 후손에 장학금 전달
- 우리FIS 아카데미, 4시 수료식 개최…차세대 금융IT리더 88명 배출
- iM금융그룹,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문화·예술 발전 업무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2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3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4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5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6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 7경북테크노파크, 경북 청년CEO 창업역량 강화 위한 실무교육 및 워크숍 성료
- 8한국수력원자력, 세계 최대 규모 미국 원자력학회에서 R&D 기술 우수성 선보여
- 9영천시, 행안부 ‘그림자·행태 규제’ 개선 우수사례 2건 선정
- 10포항시,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 프로젝트. . .‘도시 문화 혁신’ 사례로 주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