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USA, 지구의 달 맞아 '식물성 지향 식품 캠페인' 전개
경제·산업
입력 2025-04-04 08:17:33
수정 2025-04-04 08:17:33
유여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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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제품에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 적용
브랜드 앰버서더로 참여한 '에드워드 리'
풀무원, 10년 간 美 두부시장 점유율 1위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풀무원은 미국법인 풀무원USA가 4월 지구의 달을 맞아 식물성 지향 식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미국 현지에서 K-푸드 열풍과 더불어 건강을 위한 식물성 지향 식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풀무원USA는 지속가능한 식생활에 대한 미국 현지 소비자 인식 제고에 나서는 것.
두부, 김치 등 주요 제품의 패키지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일러스트를 적용해 4월 한 달간 판매한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엑스트라 펌 두부, 슈퍼 펌 두부, 마일드 김치 등 총 13종이다.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은 나무 심기, 야외 활동 즐기기, 식물성 식단 실천 등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제품 패키지에 캠페인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삽입해 소비자들이 풀무원의 지속가능가치와 지구 환경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다양한 식물성 지향 식품 요리 레시피 등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에드워드 리 셰프는 “지속가능성 가치를 추구하는 데 있어 풀무원과 한마음 한뜻으로 협업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건강과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식품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다음 세대에 물려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풀무원USA는 현지 소비자들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30일까지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풀무원USA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워한 현지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캠페인 로고 머그컵, 피클볼 라켓과 볼 세트, 풀무원 로고 스포츠 타월 등으로 구성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엘렌 킴 풀무원USA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지속가능한 식생활의 실천이 개인의 건강은 물론 지구 환경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음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풀무원USA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적극적인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더 많은 미국 소비자들에게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미국 주류 소비자의 입맛과 니즈에 맞춘 혁신 제품을 지속 출시한 결과, 지난 2016년부터 10년 연속 미국 두부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두부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2% 성장해 역대 최고치를 달성한 바 있다. /yeo-on0310@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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