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경기
입력 2025-04-03 14:21:22
수정 2025-04-03 14:21:22
허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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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 경기남=허서연 기자] 의왕도시공사가 ‘2025년 공공기관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실태점검’에서 우수 공공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 처리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진행한 것으로, 민원 80건 이상을 처리한 28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평가 항목은 ▲처리 기간 준수율 ▲접수 및 이송 신속도 ▲담당자 정보 안내율 ▲민원 만족도 ▲미처리 민원 여부 등 총 6개이며, 기관 유형별 종합 점수에 따라 우수, 보통, 미흡 등급으로 분류됩니다.
의왕도시공사는 연간 200건 이상의 민원을 처리하는 B유형에 해당하며, 이번 평가에서 해당 유형 중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공사는 민원 처리 기간을 철저히 준수하고 장기 미처리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왔으며, 이러한 민원 응대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hursunny1015@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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