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공인구 스폰서십'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5-03-18 10:05:04
수정 2025-03-18 10:05:04
유여온 기자
0개
2025-2026 시즌부터 모든 경기에 적용
인재육성 프로그램·대규모 마케팅 캠페인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공식 공인구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푸마는 2025-2026 시즌부터 프리미어리그 모든 경기에 푸마 공인구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푸마는 풀뿌리 인재를 육성하는 지역사회 기반의 축구 프로그램부터 올 7월 미국에서 개최될 프리미어리그 서머 시리즈 같은 대규모 마케팅 캠페인 등 프리미어리그의 다양한 활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아르네 프로인트 푸마 최고경영자(CEO)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시청자를 보유한 프리미어리그와의 계약은 푸마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며 "우리의 퍼포먼스 기술력을 현대축구의 최전선에 선보이고 전 세계 많은 팬들과 소통하게 돼 기쁘다. 푸마 공인구가 이렇게 멋진 리그의 선수들과 팬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하게 될 것이란 생각에 기대된다"고 밝혔다.
리처드 마스터스 프리미어리그 CEO는 “푸마는 오랜 시간 축구계에 뛰어난 족적을 남기며 자랑스러워 할만한 역사를 만들어온 브랜드”라며 “푸마의 세계적 영향력과 혁신 지향성은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와 궤를 같이 한다. 앞으로 지역 커뮤니티 그리고 전 세계 팬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화답했다.
프리미어리그는 현재 전 세계 189개국 9억 가구에 송출될 만큼 폭넓은 글로벌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푸마는 프리미어리그와의 협약을 통해 팬들과 선수들, 그리고 지역사회에 프리미엄 퍼포먼스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친숙한 브랜드로의 포지셔닝을 기대하고 있다.
푸마는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리그에서 이미 상당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잭 그릴리시(맨시티), 카이 하베르츠(아스널), 제임스 매디슨(토트넘 홋스퍼), 해리 매과이어(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조던 픽포드(에버턴), 마르크 쿠쿠렐라(첼시) 등 리그 내 주요 구단 간판 선수들이 푸마 축구화를 신고 피치에 나서고 있기도 하다. 푸마는 또 EFL 챔피언십과 카라바오컵에도 공식 공인구를 공급하고 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