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ES서 글로벌 AI 협력모델 만든다…최태원 '앞장'
경제·산업
입력 2025-01-06 10:14:08
수정 2025-01-06 10:14:08
김혜영 기자
0개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C, SK엔무브 공동 전시관 운영
최태원 회장 등 주요 경영진 참석…글로벌 AI 비전 제시 및 협력 강화

SK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센트럴 홀에서 '혁신적인 AI 기술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든다'를 주제로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C, SK엔무브 등 4개 관계사가 공동 전시관을 운영한다. SK는 전시관 일부를 회의 공간으로 마련해 AI 관련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이번 전시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비롯해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업총괄 사장 등 주요 계열사의 최고 경영진도 방문할 계획이다. ‘AI 토털 설루션’을 강조하고 있는 최태원 회장과 경영진은 국내외 주요 기업관을 관람하며 첨단 AI 기술 트렌드를 점검하고,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만나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SK는 이번 전시를 통해, ‘다양한 AI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고 인류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사업 비전을 구체화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최태원 회장은 지난 11월 열린 ‘SK AI 서밋(SUMMIT) 2024’에서 “SK는 반도체부터 에너지, 데이터센터의 구축 운영과 서비스의 개발까지 가능한 전세계에서 흔치 않은 기업”이라며 “SK와 파트너들의 다양한 설루션을 묶어 AI 보틀넥(병목)을 해결하고 좀 더 좋은 AI가 우리 생활에 빨리 올 수 있도록, 글로벌 AI 혁신을 가속화하는데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SK 전시관은 AI DC(데이터센터), AI 서비스, AI 생태계라는 3가지로 구성된다. 관람객이 AI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시연 중심으로 꾸며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AI DC 테마 전시 구역에는 SK AI 데이터센터의 데이터 흐름을 표현한 6m 높이의 대형 LED 기둥을 중심으로 데이터센터를 구성하는 핵심 노하우인 에너지 설루션, HBM3E 중심의 AI 반도체,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소개한다. AI 서비스 테마 전시 구역에서는 SK텔레콤이 북미 시장을 대상으로 출시 준비 중인 AI 비서 서비스 '에스터'가 시연되며 구체적인 서비스 계획도 발표된다. 아울러 AI 기반의 광고 제작 설루션(GenAd), 미디어 가공 및 콘텐츠 품질 향상 플랫폼 'AI 미디어 스튜디오' 등 AI 기반 기술 및 서비스가 공개된다. 이밖에 AI 생태계 전시 구역에서는 SK그룹과 AI 사업을 협력 중인 가우스랩스, 람다, 앤트로픽, 퍼플렉시티, 펭귄솔루션스의 AI 설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SK 측은 “이번 CES 전시를 통해, AI 기술이 일상 속으로 들어와 전방위적으로 활용되는 모습과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AI 혁신을 위해서는 다양한 플레이어(Player)들과의 협력이 필수적인만큼 앞으로도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들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다음, 콘텐츠 큐레이션 강화한 2차 모바일 앱 개편
- 중진공, CBAM대응 인프라구축 사업 참여기업 모집
- 소상공인연합회, "고정밀지도 데이터 해외 반출 반대"
- JLR 코리아, 미래 혁신 전략 ‘ONE’ 발표…“고객 신뢰 강화”
- 티웨이항공, 5월 티웨이 특가 프로모션 진행
- LGD, 기후대응평가 9년째 '섹터 아너스'…LG이노텍 최우수
- 크래프톤, ‘넵튠’ 인수…중장기적 사업 확장 모색
- 유영상 SKT 대표 "통신 역사상 최악 해킹, 모든 가입자 정보유출 가정해 준비"
- 소상공인연합회, "SKT 해킹 사태 소상공인에 치명타"
- 혼다코리아, 대전 지역 모터사이클 신규 딜러 MOU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다음, 콘텐츠 큐레이션 강화한 2차 모바일 앱 개편
- 2KB국민은행, 올해까지 ‘KB작은도서관’ 134곳 조성
- 3중진공, CBAM대응 인프라구축 사업 참여기업 모집
- 4소상공인연합회, "고정밀지도 데이터 해외 반출 반대"
- 5광주 남구, 지역밀착형 '히어로 복지관' 출범
- 6JLR 코리아, 미래 혁신 전략 ‘ONE’ 발표…“고객 신뢰 강화”
- 7티웨이항공, 5월 티웨이 특가 프로모션 진행
- 8정달성 북구의원 "호남고속도로 확장 사업비 확보 노력해야"
- 9LGD, 기후대응평가 9년째 '섹터 아너스'…LG이노텍 최우수
- 10크래프톤, ‘넵튠’ 인수…중장기적 사업 확장 모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