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2025년 을사년(乙巳年) 시무식 가져
전국
입력 2025-01-02 15:47:00
수정 2025-01-02 15:47:00
강원순 기자
0개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 “2025년은 글로벌 복합리조트로 나아가는 한 해 돼야”
마스터플랜 본격 추진·지역상생·고객 불만‘ZERO’·자기혁신·청렴한 조직문화 강조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을 비롯한 강원랜드 임직원들은 시무식 시작에 앞서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묵념의 시간을 가졌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한 해 동안 고생한 임직원들과 협력업체 직원, 지역주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신년사를 통해 글로벌 복합리조트로 나아가기 위해 2025년 중점적으로 추진해야할 다섯 가지 사안을 당부했다.
첫째, 지난해 ‘K-HIT 프로젝트’ 성과를 원동력 삼아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한 카지노 규제 개선 준비와 마스터플랜 추진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당부했다.
특히, 마스터플랜을 통해 탄광문화공원, 인피니티 풀 등 즐길거리를 확충해 아시아 최고 웰니스 복합 리조트를 향해 나아가야한다고 밝혔다.
둘째, 모든 사업의 검토 과정과 업무처리 방식에 있어 폐광지역과의 적극적 상생협력을 고려해달라고 주문했다.
강원랜드는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공기업으로서 지역 특성을 살린 비즈니스모델 수립을 통해 지속가능한 상생모델을 만들어나갈 것을 강조했다.
셋째, 보다 높은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불만 ‘ZERO’를 목표로 고객 서비스에 뜻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넷째, 직원 모두가 도전하는 자세와 새로운 방식의 자기혁신으로 회사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는 직원이 되어주기를 주문했다.
끝으로, 청렴하고 안전한 조직문화 확립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지난해 창사 이래 최초로 종합청렴도평가 우수등급을 달성한 것을 바탕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통해 국민 신뢰를 구축해나가자며, 만사의 기본인 안전문화 확립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최 직무대행은 “지난해는 강원랜드의 비전을 수립하는 도약의 원년이었다면 올해는 이를 구체화하고 글로벌 복합리조트로 나아가는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이라며 “새해에는 날마다 새로워지고 또 새로워진다는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개인의 성장과 조직의 발전을 향해 지속적으로 나아가자”고 말했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정년 퇴직자에 대한 공로상과 직원 모범상, 봉사활동 우수부서 및 K-HIT 우수발굴단으로 선정된 직원들에 대한 포상이 함께 진행됐다.
한편, 시무식 후 최 직무대행은 삼척 도계역 광장 추모 분향소를 찾아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태백시 소재 순직산업전사 위령탑 참배 시간을 가졌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문화 4人4色 | 한윤정] 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제95회 남원 춘향제] 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 고창군, '고창갯벌 세계유산 지역센터 건립' 설계 용역 보고회
- 고창군, 제131주년 동학농민혁명 무장기포기념제 개최
- 경북테크노파크, 2025년 경북지역 기업지원 통합설명회 성황리 마무리
- 대구행복진흥원, 제11기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식
- 오경준 대구경북병무청장, 특수학교 경희학교 방문
- iM뱅크(아이엠뱅크), 시중은행 전환 1주년 기념 환전 고객 대상 골드바 추첨 증정 이벤트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2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3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4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5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6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7"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 8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9美 SEC 신임 위원장 "가상화폐 규제 불확실성으로 혁신 제한"
- 10“에어컨 대신 맵탱”…삼양식품, WWF 업무협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