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마엔터테인먼트,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2관왕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4-12-13 15:54:41
수정 2024-12-13 15:54:41
정의준 기자
0개

디지털 종합광고프로덕션 ㈜크로마엔터테인먼트(대표 김요한)는 지난 12일 개최된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관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금상과 동상을 수상,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광고 산업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도모하고 업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크로마엔터테인먼트는 SK텔레콤 브랜디드 웹드라마 ‘뷁투더 2004’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 중소벤처기업부 ‘차노을 동행축제 캠페인’으로 SNS 마케팅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뷁투더 2004’는 SK텔레콤의 AI 개인비서 ‘에이닷’을 활용해 주인공이 2004년으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담은 16부작 타임슬립 웹드라마다. 싸이월드, 네이트, 피처폰, 캔모아 등 2004년을 상징하는 디테일한 요소를 재현하며, 2004년과 2024년을 연결하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주인공 ‘진상’ 역은 최근 ‘신병’, ‘소년시대’ 등 작품에서 존재감 넘치는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배우 이상진이 맡으며, SK텔레콤의 AI 기술력과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차노을 동행축제 캠페인’은 초등학교 2학년 차노을 군이 세종전통시장을 누비며, 다양한 전통시장 상인과 교감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응원하는 모습을 뮤직비디오로 담아냈다. 특히 '아이의 시선에서 바라본 전통시장'이라는 참신한 주제와 내러티브는 대국민 소통에 성공적으로 접목되어 정부 부처 콘텐츠로서 호평을 받았다.
김요한 크로마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크로마엔터테인먼트의 창의력과 기획력을 인정받아 기쁘고 소중한 결과물을 위해 노력해주신 광고주분들과 내부 제작진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높은 퀄리티의 작품과 기획력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혁신적인 디지털 광고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H, 주한미군과 호국보훈의 달 맞아 집수리
- 포스코인터, K-상사 넘어 글로벌 종합사업회사 변신
- 오세철 VS 이한우, 승자는?…압구정 2구역서 ‘리턴매치’
- LG디스플레이, ‘흑자전환’ 배수진…OLED에 1.2兆 투자
- “남매 갈등, 부자 싸움으로”…콜마 윤동한, 주식반환청구 소송
- 네이버 ‘정보 유출’ 해킹 아니라지만…의문 여전
- 한화엔진, 준법·윤리경영 강화…‘컴플라이언스 경영’ 선포
- 대우건설, 개포우성7차 입찰 보증금 150억 납부
- 오아시스마켓 “티몬 인수, 채권자-법원 결정에 전적으로 따를 것”
- HS효성첨단소재, 태국 타타스틸과 친환경 원재료 구매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2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 4경북테크노파크, 경북 청년CEO 창업역량 강화 위한 실무교육 및 워크숍 성료
- 5한국수력원자력, 세계 최대 규모 미국 원자력학회에서 R&D 기술 우수성 선보여
- 6영천시, 행안부 ‘그림자·행태 규제’ 개선 우수사례 2건 선정
- 7포항시,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 프로젝트. . .‘도시 문화 혁신’ 사례로 주목
- 8경주시, 이탈리아 아그리젠토·폼페이와 교류협정 체결…문화외교 본격화
- 9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10진주시, ‘정원박람회’ 개최…도시 브랜드가치 높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