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재팬, K홈리빙 판매량 큰 폭 증가
경제·산업
입력 2024-12-05 10:47:30
수정 2024-12-05 10:47:30
정의준 기자
0개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대표 구자현)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에서 관련 제품 수요를 분석한 결과 바디용품, 치약, 샴푸 등 대표적인 K리빙용품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큐텐재팬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2일까지 진행된 3분기 최대 할인행사 메가와리 기준, 전년 동기 행사 대비 바디용품을 비롯해 탈취제, 치약과 미백 치약, 샴프, 린스 등 다양한 K리빙 제품의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업체는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 상품은 ‘유시몰 화이트닝 퍼플코렉터 치약’, ‘아르베 비터버터 약산성 바디워시&세라마이드 바디로션 세트’, ‘헤트라스 프리미엄 대용량 디퓨저’, ‘쿤달 프리미엄 헤어 케어 세트’, ‘스너글 섬유탈취제’ 등이라고 전했다.
특히 K뷰티 영향으로 미백 치약, 바디용품, 린스 등 외모를 가꾸는 리빙 제품군에서 K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최근 일본에서도 비건 제품을 찾는 ‘비건족’이 늘고 있고 탈취제나 방향제 같은 특별한 향으로 방을 꾸미는 ‘룸코디족’ 등 개성을 표현하는 문화가 커지고 있는데, 이러한 트렌드도 리빙용품 수요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박영인 이베이재팬 KR Biz 실장은 ”일본 현지 K제품 열풍이 다양한 카테고리로 저변을 넓히고 있는데, 그 중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는 것이 리빙용품”이라며 “뷰티, 패션에 이어 일본 내 K제품 인기를 견인할 차세대 품목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리빙용품 관련 K셀러들과 협업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재팬은 올해 미국 이베이 그룹사 6주년을 맞았다. 이베이 그룹은 19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수백만명의 셀러와 1억 3000만 명이 넘는 바이어를 연결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마켓플레이스 ‘이베이’를 운영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미애, 외국인 부동산 투기 차단 법안 발의
- ‘정몽구 사재 100억 출연’ 민간 백신개발센터 개소
- 구글 이어 애플도 ‘정밀 지도’ 요청…새 정부 ‘고심’
- ‘대왕고래’ 예산 전액 삭감…에너지 정책 향방은
- ‘해킹 사고’ 예스24, 거짓해명에 늑장 사과…신뢰도 ‘뚝’
- KGM 곽재선 “진단 끝났다”…2030년까지 신차 7종 출시
- 美관세·중동리스크 ‘엄중’…삼성, 하반기 전략 새로 짠다
- “권고사직 거부하면 시험봐라”…SK쉴더스, 구조조정 논란
- 필립스옥션, 런던 근현대미술 경매 개최…100억 원 대 작품 출품
- 지니틱스, 中최대주주와 경영권 갈등…핵심 기술 유출 우려 확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론면 서지마을 순교자 기념관 준공...21일 봉헌식 개최
- 2원주시, 민선8기 공약사업 ‘무실동 무삼공원 공영주차장’ 준공
- 3"폐암·간암도 중입자로 완치 가능"…연세암병원, 하반기 중입자 치료기 3대 풀가동
- 4포천시, 베어스타운 휴장...'주민 1200명 탄원'
- 5문경복 옹진군수, 섬 자치행정모델 법제화 나서
- 6GH, "평택포승지구"...공동주택용지 추첨 분양
- 7유정복 인천시장, 결식아동 위한 ‘아이(i)온밥’ 추진
- 8유정복 인천시장, ‘인천9경’ 체험 캠페인 추진
- 9강수현 양주시장, 폭우 전 현장 챙겨
- 10경기신보, ‘원데이 성공클래스’...실전 마케팅 전략 제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