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AI 중심 조직개편…'AX 컴퍼니'로 전환 가속
경제·산업
입력 2024-11-28 09:14:07
수정 2024-11-28 09:14:07
김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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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내달 1일부로 AX(인공지능 전환) 사업화와 통신 디지털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기 위한 '2025년 조직개편'을 단행한다며 28일 이같이 밝혔다.
우선, LG유플러스는 AI 경쟁력 강화에 방점을 찍고 AI 기반의 상품 및 서비스를 주도하는 ‘AI 에이전트(Agent) 추진그룹’을 신설한다. B2C 사업을 담당하는 ‘컨슈머 부문’에 배치되는 AI 에이전트 추진그룹 산하에는 ‘모바일 에이전트 트라이브’와 ‘홈 에이전트 트라이브’를 각각 신설해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애자일(Agile) 형태의 팀이 모인 트라이브 방식으로 구성해 서비스 개발 속도를 높이겠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B2B 사업에서 AX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적 지원도 이뤄진다. 기술 개발을 담당하는 CTO 직속으로 ‘AI Agent/플랫폼 개발Lab’을 배치해 AI 관련 신규 서비스 개발에 속도를 더하고, CHO 산하에 'AX/인재개발 담당'을 배치함으로써 전사 구성원의 AX 역량 확보 및 고도화를 지원할 방침이다.
AX 기업으로의 전환에 또 다른 한 축인 ‘통신의 디지털화’를 위한 조직 개편도 이뤄진다. 서비스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선납 요금제 기반의 통신 플랫폼인 ‘너겟’이 컨슈머 부문으로 이동하고, 구독 플랫폼인 ‘유독’과 커머스 플랫폼인 ‘유콕’ 등 플랫폼 서비스를 ‘구독/옴니플랫폼 담당’으로 일원화한다.
이밖에도 기존 CEO 직속 조직이었던 인피니스타, 아이들나라, CCO 조직을 컨슈머 부문 산하로 배치해 기존 B2C 사업과의 시너지를 강화한다.
이원희 LG유플러스 HRBP 담당은 “AI와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한 AX 컴퍼니로의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며 “2025년을 새로운 성장 원년으로 삼아 통신 본업의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hyk@sea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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