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금싸라기, ‘아기쌀 나이아신아마이드 톤업 패드’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11-19 11:07:01
수정 2024-11-19 11:07:01
정의준 기자
0개

금싸라기는 ‘버려지는 싸라기를 금과 같이 가치 있게’를 슬로건으로 도정 과정에서 버려지는 부스러진 쌀인 ‘싸라기’로 인한 농가의 경제적 손실과 자원 낭비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싸라기’는 일반 백미보다 작은 크기의 쌀로 크기가 작다는 이유로 상품성을 인정받지 못해 밥상 위에 오르지 못하는 쌀이다. 대부분의 도정부산물은 보관되거나 폐기 처분되며 싸라기를 포함한 도정부산물은 활용방안의 부재로 낭비돼 연 약 2000억원의 처리 비용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금싸라기는 활용방안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골칫거리가 된 싸라기의 업사이클링 필요성에 주목, 2021년 싸라기만의 고유한 가치를 재발견한 ‘아기쌀 클렌징 바’와 ‘아기쌀 솝 파우더’를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싸라기 전분입자의 유분 흡착 효능에 집중한 ‘아기쌀 퓨어 세팅 팩트’를 출시, 성공적인 펀딩을 달성했으며, 수익금의 일부로 협업 농가의 햅쌀을 구매해 동작 복지재단에 기부했다. 또한 지난 5일에는 신제품 ‘아기쌀 나이아신아마이드 톤업 패드’를 출시했다.
‘아기쌀 나이아신아마이드 톤업 패드’는 싸라기가 가진 조단백질, 감마오리자놀, 비타민, 칼륨과같은 우수한 성분을 토너패드에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으로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검사 완료된 식약처 고시 미백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싸라기 추출물의 풍부한 영양성분과 함께 피부를 더욱 맑게 밝혀준다.
또한 불필요한 유해성분을 제외해 EWG ALL 그린 등급을 받아 민감성 피부의 소비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결 개선, 수분 케어, 피부 진정 등의 전체적인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신제품에 제로웨이스트 패키징을 적용, 물에 쉽게 녹는 친환경 패드 원단을 사용해 환경오염을 줄였다.
강진경 금싸라기 대표는 “싸라기에 가치를 부여해 재탄생하는 금싸라기의 제품들처럼 각자의 고유한 가치가 빛날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매번 진행되었던 펀딩 종료 후의 쌀 기부활동으로 침체된 국내 농가가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금싸라기의 ‘아기쌀 나이아신아마이드 톤업 패드’의 펀딩은 11월 5일부터 와디즈에서 진행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A5' 내달 1일부터 사전계약
- 진에어, 5월 30일부터 인천~칭다오 운항 재개
-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올마이티’ 신규 브랜드 영상 공개
- S-OIL,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1억2000만 원 후원
- 큐리언트, 美 AACR서 아드릭세티닙 임상 1상 최종 결과 공개
- KT, 계명대학교에 ‘멀티 AI 플랫폼’ 제공…"맞춤형 학습·업무 지원"
- LG유플러스, 가정의 달 맞이 U+tv 콘텐츠 프로모션 진행
- "33년간 4000대 판매"…기아 서상배 ‘그랜드 마스터’ 등극
- 뉴트리케어, 강원도 횡성 인근 첨단 제1신공장 완공
- “자산관리전문가, 올해 유망 투자처 신축 아파트”…‘이수역 헤리드’ 눈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A5' 내달 1일부터 사전계약
- 2신한은행, 외국인 고객 대상 급여송금 환율 우대 이벤트
- 3진에어, 5월 30일부터 인천~칭다오 운항 재개
- 4우리금융, 은행×증권 협업…CIB시장 공략 나선다
- 5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 ‘올마이티’ 신규 브랜드 영상 공개
- 6S-OIL,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1억2000만 원 후원
- 7KB국민은행,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업체 대상 600억원 규모 금융지원
- 8큐리언트, 美 AACR서 아드릭세티닙 임상 1상 최종 결과 공개
- 9KT, 계명대학교에 ‘멀티 AI 플랫폼’ 제공…"맞춤형 학습·업무 지원"
- 10LG유플러스, 가정의 달 맞이 U+tv 콘텐츠 프로모션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