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 성수, ‘2024 서울 스타트업 ESG 포럼’ 참가자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4-11-15 13:29:12
수정 2024-11-15 13:29:12
정의준 기자
0개

이번 포럼은 스타트업이 ESG경영을 도입하고 실천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과 우수 사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변화하는 ESG 패러다임, 스타트업의 대응 전략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ESG 경영 도입을 원하는 스타트업들에게 실천 방안과 구체적인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포럼 첫 번째 순서는 문성후 법무법인 원 ESG센터장(작가)의 초청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트업이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전략과 실제 사례를 제시한다.
이어지는 SSEMA (Seoul Startups ESG Management Alliance) 토크에서는 윤중식 대신경제연구소 센터장, 신유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차장, 권성식 한국표준협회 센터장, 김영경 식스티헤르츠 최고전략책임자 등 ESG 전문가들이 참여해 ESG 도입부터 투자 전략까지 핵심 포인트를 전달한다. SSEMA는 서울창업허브 성수가 발족한 서울 스타트업 ESG 경영지원 협의체로 각 분야의 ESG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ESG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과 함께 스탠스, 그린웨어, 이해라이프스타일의 우수 사례 발표가 진행돼 ESG 경영을 통해 성과를 거둔 스타트업들의 경험과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은 ESG 가치를 실천하는 행사로 인쇄물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소재 사용해 폐기물을 줄이고 서울창업허브 성수 졸업기업 ‘소리를보는통로’와 함께 청각장애인을 위한 실시간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며, 행사 안전을 위한 응급구조사도 배치할 예정이다.
박경락 서울창업허브 성수 센터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스타트업들이 ESG경영을 어떻게 접근하고 도입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마련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포럼에는 문성후 센터장(작가)의 친필 서명 ESG 도서 증정, ESG 브랜드와 함께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 신청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1424억원…전년比 5.7%↓
- S-OIL, ‘식목의 달’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 랑콤, 'UV 엑스퍼트 익스트림 쉴드' 신제품 론칭
- 개미창고, 이천센터 스마트물류 본 인증 획득
- ‘든든페이’ 월세 부담 대안 제시…신용점수 안 깎이고 무이자 할부까지
- 한화오션, 부유식 도크·해상 크레인 신규 도입
- 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동지니AI’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홍익표 민주당 전 원내대표, 김근태 재단 광주 초청 강연
- 2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3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4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5송영길 고발인 조사 출석, "윤석열 서울구치소 입소하는 날 기다린다"
- 6김성제 시장, “지역 맞춤형 정책으로 발전 견인”
- 7양평 산나물축제, "가족중심 피크닉"성료
- 8양주시, 초미세먼지 2019년 이후 '최저'
- 9경기도교육청-카자흐스탄, 교육 협력 추진
- 10고양시, 하수관로 공사 매몰사고...복구작업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