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KOTRA, K-유아용품 중국 시장 공략 나선다
17일부터 상하이 '중국 유아용품 전시회'서 한국관 운영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이달 17일부터 사흘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중국 유아용품 전시회에서 한국관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는 유아용품 부문에서 세계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전시회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ABC Kids Expo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Kind+Jugend과 더불어 세계 3대 전시회로 평가받는다. 2001년 최초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매년 1회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한국관은 2014년부터 운영돼 올해로 9회차이다. 올해 전시회에는 약 3,500개 기업과 약 4,000개 브랜드가 참가할 예정이다.
올해 한국관에는 유아용 위생용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취급하는 국내 기업 20개사가 참여해 부스를 운영한다. 11개사가 참여한 지난해 한국관 대비 2배 가까이 규모가 확대됐다. KOTRA는 ▲무역투자 빅데이터 플랫폼인 트라이빅(TriBIG)을 통한 마케팅 지원 ▲현장 상담 주선 등을 통해 참가기업의 수출 판로 확대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한편 2023년 중국의 출생 인구는 902만 명으로 2016년 1,786만 명을 기록한 이후 지속해서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 중국의 1인당 가처분 소득 증가로 유아용품 소비시장 규모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 Statista 통계에 따르면 2021년 중국의 출산 및 육아용품 시장은 전년 대비 10.8% 성장해 약 3조 4,600억 위안의 규모를 기록했으며 2026년까지 중국 유아용품 시장 규모는 5조 200억 위안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중국의 출산 및 육아용품 산업이 지속해서 확장되고 있음을 나타낸다.
정영수 KOTRA 상하이 무역관장은 “중국 유아용품 시장은 출생률 저하에도 불구하고 지속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서 우리 기업이 중국 유아용품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전 세계 글로벌 기업들과 네트워크를 재구축하여 양질의 시장 정보를 얻어갈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LH, 주한미군과 호국보훈의 달 맞아 집수리
- 포스코인터, K-상사 넘어 글로벌 종합사업회사 변신
- 오세철 VS 이한우, 승자는?…압구정 2구역서 ‘리턴매치’
- LG디스플레이, ‘흑자전환’ 배수진…OLED에 1.2兆 투자
- “남매 갈등, 부자 싸움으로”…콜마 윤동한, 주식반환청구 소송
- 네이버 ‘정보 유출’ 해킹 아니라지만…의문 여전
- 한화엔진, 준법·윤리경영 강화…‘컴플라이언스 경영’ 선포
- 대우건설, 개포우성7차 입찰 보증금 150억 납부
- 오아시스마켓 “티몬 인수, 채권자-법원 결정에 전적으로 따를 것”
- HS효성첨단소재, 태국 타타스틸과 친환경 원재료 구매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2025 상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2임실군, 극한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기술 시범 사업 성공적 추진
- 3'순창 강천산' 야간 개장 시작…11월 8일까지
- 4서부지방산림청, 산사태 피해 복구 사업지 '현장 점검'
- 5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6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7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8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9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10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