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유니폼으로 가방 만들어요”…아시아나항공, 친환경 업사이클링 제품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4-07-16 13:07:30
수정 2024-07-16 13:07:30
이수빈 기자
0개
아시아나-119REO 협업…유니폼 업사이클링 가방·파우치 출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업사이클링을 통해 폐유니폼을 가방과 파우치로 재탄생시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과 119REO의 협업을 통해 출시되는 이번 가방과 파우치는 소방관 방화복과 승무원 유니폼을 업사이클링했다. 폐자원을 활용해 자원 선순환과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기획상품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생명을 구한 방화복을 가방으로 업사이클링 하는 패션 브랜드인 119REO와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119REO는 Rescue Each Other 안전을 중요시하는 소방관과 승무원의 업무 공통점으로 인해 양사가 협업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하는 업사이클링 제품은 아시아나 고유의 색동띠 디자인과 콜라보 라벨이 적용된 슬링백 과 파우치 세트이며 가격은 11만9,000원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ESG 경영 일환으로 기획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소방관과 승무원의 공통된 직업정신을 표현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소방관 복지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 22년 태블릿PC 파우치 ▲23년 다용도 파우치 제작 및 판매수익금 기부 등 매년 버려지는 유니폼을 업사이클링 통해 재탄생 시켜 ESG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1424억원…전년比 5.7%↓
- S-OIL, ‘식목의 달’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 랑콤, 'UV 엑스퍼트 익스트림 쉴드' 신제품 론칭
- 개미창고, 이천센터 스마트물류 본 인증 획득
- ‘든든페이’ 월세 부담 대안 제시…신용점수 안 깎이고 무이자 할부까지
- 한화오션, 부유식 도크·해상 크레인 신규 도입
- 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동지니AI’ 도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