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히로시마 1년, 韓日여행수요 둘 다 잡았다
주 3회 운항에서 주 14회까지 확대
탑승객 13만8066명 中 외국인 비중 47.2%
단거리 네트워크 핵심 경쟁력 공고히 할 것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제주항공이 인천~히로시마 노선 취항을 통해 노선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것은 물론 방한 외래관광 여객 유치에도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7월13일 인천~히로시마 노선에 주 3회 일정으로 첫 취항을 시작하며 노선 포트폴리오 다양화에 나섰다. 제주항공은 여행 수요가 높은 도쿄·오사카·후쿠오카 등 간선 노선뿐만 아니라 시즈오카·마쓰야마·히로시마 등의 지선 노선에도 네트워크를 확대하며 국내 여행객들에게는 새로운 여행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해외 취항 지역 거주자들의 한국 관광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히로시마 노선 취항 3개월 만인 지난해 10월 기존 주 3회에서 주 7회 운항으로 증편했으며 올해 1월부터는 주 14회 운항으로 다시 한번 증편하며 공격적인 노선 확대 전략을 펼쳤다.
제주항공의 공격적인 노선 확대 전략은 탑승객 수 증가로 이어졌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 확정통계에 따르면 첫 운항을 시작한 지난해 7월13일부터 올해 6월까지 월 평균 19.4%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13만8,066명을 수송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 인천~히로시마 노선 탑승객 중 외국인의 비율은 47.2%로 전체 탑승객 2명 중 1명은 일본인을 포함한 외국인으로 해외 방한 여행 수요 확대와 한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지속적인 한~일 노선 다변화를 통해 여행객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며 일본여행은 제주항공이라는 공식을 공고히 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 실시간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제주항공의 일본노선 수송객수는 전체 1,213만8,154명 중 191만3,857명으로 15.8%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한~일 노선을 운항하는 모든 항공사 중 1위를 기록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거문화 선도해 온 대우건설…서울 주요 도시정비사업 ‘정조준’
- S-OIL, 1분기 영업손 215억원…적자전환
- 제주항공, 여행 서포터즈 ‘JAM CREW’ 운영
- HD현대중공업, 자체 개발 잠수함으로 중남미 시장 진출
- BMW 코리아 미래재단, 굿네이버스와 함께 ‘희망ON학교’
- SK케미칼, ‘車부품산업 ESG·탄소중립 박람회’ 참가
- 고려아연, IT자산관리 설루션 도입…’자동화 기반 운영’ 체계 마련
- 엑소엑소 브랜드 론칭…신제품 ‘사비사비 클렌즈’ 출시
- 티웨이항공, 소방청과 승무원 안전 교육훈련 실시
- LG전자, '초대형·무선·AI’ QNED TV 출시…"프리미엄 시장 선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주거문화 선도해 온 대우건설…서울 주요 도시정비사업 ‘정조준’
- 2나주시 드림스타트, '스트라이크 드림 볼링 교실' 성료
- 3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제43회 4.19혁명 국가조찬기도회'서 민주주의와 인권 기려
- 4케이지에이-삼성스팩9호, 합병 확정…6월 18일 코스닥 상장
- 5비에이치아이, 필리핀서 5200억원 규모 CFBC 보일러 수주
- 6S-OIL, 1분기 영업손 215억원…적자전환
- 7부산시, 셰프들과 함께 '가스트로 도모 : 부산의 미래' 개최
- 8우리카드, '2025년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 9제주항공, 여행 서포터즈 ‘JAM CREW’ 운영
- 10HD현대중공업, 자체 개발 잠수함으로 중남미 시장 진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