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7년 연속 수상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인정받아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7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는 품질, 서비스, 가격 등 전반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인 기업 및 브랜드에 제공되는 상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8년 첫 수상 이후 7년 연속 해당 부문에 선정되며, 국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비즈니스 활동에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는 점을 인정받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해 콤팩트 모델부터 전기 SUV, 럭셔리 로드스터 등 다양한 세그먼트에서 총 12개 차량을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왔다. 특히 올해는 브랜드의 핵심 모델인 ‘더 뉴 E-클래스’ 등을 출시한 바 있으며, 하반기에는 최상위 전기 SUV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 럭셔리 오프로더 ‘더 뉴 G-클래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끊임없는 혁신과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제품력을 갖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왔다. 안전도에서도 엄격한 기준의 평가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기도 해, 2023년에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주관 자동차안전도평가(KNCAP)에서 메르세데스-벤츠 C 300이 1등급을 획득했고, 2022년에는 유로 NCAP서 메르세데스-벤츠 전기 세단 EQE가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고성삼(왼쪽)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심사위원회 위원장과 이범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리테일 영업 부문 상무가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부문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여기에, 고품질 제품에 걸맞은 고객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차량 최초 등록일 기준 3년 또는 10만km 주행 차량에 제공되는 무상 서비스 기간을 5년 또는 16만km까지 연장하며 보증수리, 정기점검, 소모품 교환 등 필수 서비스 항목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받을 수 있는 ‘ISP 플러스’ 상품을 지난해 출시한 바 있다.
또한 통합 서비스 패키지 기간 만료 후 추가 2년 또는 6만km 보증을 연장할 수 있는 ‘워런티 플러스 엑스트라’ 상품을 최근 출시하기도 했다.
전기차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국 75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전기차 정비를 위한 특수 공구 및 기기, 고속 충전 시설, 전기차 전문 정비사 등을 갖추고 점검 및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전기차 생애 주기 동안 안심하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5년 또는 17만km(선도래 기준)으로 보증기간 연장, 충전 바우처 증정, 타이어 교환 비용 지원 등 국내 전기차 시장의 특성 및 고객 니즈를 고려한 ‘EQ 워리 프리 패키지’도 운영 중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도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수입자동차판매점’ 산업 부문에서 9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에 이름을 올렸고, ‘수입인증중고차’ 산업 부문에서도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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