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기내 인테리어 개선…“고객지향적 항공사로 나아갈 것”
33인치 항공기의 좌석 쿠션감 보강 및 시트커버 교체
지난 5월, 어메니티 키트도 ‘리유저블 키트’로 변경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에어프레미아는 자사의 33인치 항공기 2대중 1대의 내부 인테리어를 기존 항공기와 동일한 컨디션으로 개선했다고 21일 밝혔다. 항공기의 쿠션을 보강했으며, 시트커버와 헤드레스트도 브랜드 색상의 새제품으로 모두 교체했다.
기내 인테리어 개선 작업은 기존 장착돼 있던 회색 헤드레스트와 시트커버를 모두 탈착한 후 쿠션이 보강된 새로운 시트커버를 장착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이후 정비 전문가들이 헤드레스트를 새제품으로 교체하면서 작업을 마무리 지었다. 남은 1대의 33인치 항공기는 6월말 개선 작업을 끝마칠 예정이다.
지난 5월에는 자사 항공기 2대의 이코노미 클래스의 좌석간격을 31인치에서 33인치로 조정하는 로파 체인지를 진행한 바 있다.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서비스 개선도 힘쓰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말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에 제공되는 와인을 새롭게 변경했으며,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제공되는 어메니티 키트도 ‘리유저블 키트(재사용 가능한 키트)’로 바꿨다.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도 텍스트 중심의 사용에서 동영상 시청까지 가능한 방식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요금제 역시 ‘1시간 채팅’, ‘무제한 채팅’, ‘3시간 인터넷’, ‘무제한 인터넷’ 4가지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기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기종에 탑승한 모든 고객에게는 ‘1시간 채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김혜정 에어프레미아 CX본부장은 “고객만족 개선은 안전과 더불어 절대 양보할 수 없는 에어프레미아의 약속”이라며 “고객의 니즈를 끊임없이 파악하고 개선해 고객 지향적인 항공사로 나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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