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별별 夜시장’ 개최…“지역 경제 활성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야시장 행사’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국적으로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소진공은 작년 전국 56곳 야시장을 통합하여 ‘별별 야시장’이라는 브랜드로 야시장 행사를 추진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여 전통시장 매출이 증가하고 방문 고객 만족도도 높았다. 이에 야시장이 다소 침체된 전통시장의 새로운 돌파구라는 평가를 받았다.
작년에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에는 ‘별별 야시장’을 100곳 이상 규모로 대폭 확대해 추진한다. 참여시장은 소진공의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전통시장이다.
‘별별 야시장’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인근 지역주민과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특색 있는 먹거리부터 문화공연, 체험행사 등 즐길 거리까지 지역별 특화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소진공은 2030세대, 외국인 등도 즐길 수 있는 야시장을 선별하고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영상, 야시장 지도 등을 제작하여 온라인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자치단체 및 관계기관과 협업하여 야시장 활성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전시 문창전통시장 '챔피언 야시장'에 모인 관광객 모습. [사진=소진공]
태안군의 ‘태안서부시장’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금, 토요일 2일간 ‘푸른 서해 바다를 굽다’라는 슬로건으로 해산물구이장터를 운영한다. 다양한 서해 해산물로 구성된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어서 서해권 핫플레이스로 자리잡고 있다. 이용자의 위생, 편의성 제고를 위해 공유주방도 운영하고 있으며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푸드가이드를 곳곳에 배치하고 있다.
대전시의 ‘문창전통시장’은 스포츠 경기장(프로야구, 배구 등) 인근이라는 지역적 특징을 활용하여 ‘챔피언 야시장’을 6월부터 10월까지 10회 운영할 예정이다. 스포츠경기가 끝나고 관람객이 자연스럽게 시장에 와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와 공연 등을 제공한다. 또한, 스포츠 관람객이 시장에 방문하면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스포츠 관람권 등을 제공한다.
‘별별야시장’ 행사는 11월까지 진행하며, 시장별 자세한 행사 일정은 상인회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야시장은 침체된 내수와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전통시장이 단순히 생필품 구매하는 곳이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넘치는 지역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공단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므로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란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 中 BYD, 안방 모터쇼서 신차 대거 출품…“보급형부터 슈퍼카까지”
- LG전자 조주완 “美 관세 효과 2분기 본격화”
- ‘中 아마존’ 징둥 국내 진출…토종 이커머스 ‘긴장’
- HD한국조선해양, 1분기 ‘깜짝 실적’…전망도 ‘활짝’
- “홍삼, 근감소증 줄이고 알츠하이머 증상 개선”
- 기아, 1분기 매출 28兆 ‘신기록’…“2분기도 자신”
- ‘해킹 사고’ SKT, 대국민 사과…“유심 무상교체”
- [위클리비즈] “어렸을 적 나로”…카뱅, AI로 '내 안의 어린이 찾기'
- 천일에너지, 서울시와 ‘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장 탈출은 지능순?"…올해 코스피 6% 올랐다
- 2“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 3'리딩금융' KB, '리딩뱅크' 신한銀 품으로…4대 지주 5조 육박 순익
- 4中 BYD, 안방 모터쇼서 신차 대거 출품…“보급형부터 슈퍼카까지”
- 5'KB·롯데' 카드사 본인확인서비스 잇달아 중단, 왜?
- 6고창군, '고창갯벌 세계유산 지역센터 건립' 설계 용역 보고회
- 7고창군, 제131주년 동학농민혁명 무장기포기념제 개최
- 8경북테크노파크, 2025년 경북지역 기업지원 통합설명회 성황리 마무리
- 9대구행복진흥원, 제11기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식
- 10오경준 대구경북병무청장, 특수학교 경희학교 방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