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솔솔컴퍼니, 글로벌 대중을 겨냥한 ‘쏠쏠 비건소스’ 출시

㈜솔솔솔컴퍼니는 6월 론칭하는 브랜드 ‘쏠쏠(SSOULSSEOUL)’이 ‘김치 찹찹 페스토’와 ‘유자 쌈장 마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oul of Seoul’을 위트 있게 표현한 브랜드 ’쏠쏠’은 한국 전통 발효 음식 기반의 프리미엄 소스를 개발해 글로벌 대중화를 이루겠다는 목표로 론칭한 브랜드이다.
특히 ‘쉽게, 건강하게, 가치있게(Easy, Healthy, Worthy)’를 슬로건으로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요리를 3분~5분만에 끝낼 수 있게 해주면서도 맛과 영양의 밸런스가 뛰어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제품 ‘김치 찹찹 페스토’는 자체 개발한 비건 김치 레시피로 담근 김치를 어떤 음식에나 잘 어울리는 ‘페스토’ 스타일로 만들어 누구나 손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외국인들이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젓갈을 빼고 표고버섯으로 감칠맛을 냈으며,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숙성한 비건 배추김치가 함유돼 MSG 없이도 풍부한 감칠맛을 낸다.
‘유자 쌈장 마요’는 흰살 생선 및 채소와 궁합이 잘 맞는 제품으로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쌀 된장과 비건 마요소스에 상큼한 풍미를 위해 유자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 전통 발효 음식인 김치와 쌈장을 사용한 비건 제품으로 무방부제, 글루텐프리, No GMO, No MSG를 자랑하며, 상온에서도 1년 동안 보관이 가능하도록 출시됐다. 여기에 펄프, 대나무, 사탕수수 등 생분해 가능한 소재의 페이퍼 몰드방식, FSC인증을 획득한 종이 등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했다.
업체 관계자는 “‘쏠쏠’은 ESG경영에도 힘쓰는 브랜드로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고, 선물포장을 위해서도 과도한 패키지를 쓰지 않는다”며 “생분해 가능한 종이소재 사용과 쓰레기 절감, 친환경 솔루션 협력사와의 ESG 동반 파트너십으로 탄소절감에 기여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솔솔솔컴퍼니는 요식업에 종사한 이유주 대표와 패션&브랜딩 출신의 조주현 대표가 만나 설립한 기업이며, ‘쏠쏠’ 소스는 2024년 서울 푸드 어워드 본상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풀하우스 OST 리메이크 뮤비, 모희서 ‘첫사랑 아이콘’으로 데뷔
- “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글로벌일자리창출협의회, 해남서 외국인불법체류자 선도 앞장
- 주말 첫날 전국 봄비…돌풍에 천둥·번개도
- 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방문하기 좋은 국가유산 코스' 선정…4월 '왕가의 길' 눈길
- 택시요금 올라도 연말 서울 택시 이용 22%↑
- 오세훈 서울시장, ‘주말 도심 집회 안전대책회의’ 열어 대응계획 점검
- 경남도, 도내 지하차도 52곳 안전점검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