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에서 싱가포르까지”…KT 지원 ‘벤처·스타트업’ 날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KT는 판교 오픈이노베이션 센터에 입주한 중소 파트너사들의 글로벌 전시 참여를 지원해 다수의 수출 계약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KT는 지난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박람회 ‘커뮤닉아시아 2024’에 ‘KT파트너스관’을 운영하고 이들 입주 기업들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선보였다.
올해 ‘커뮤닉아시아 2024’는 기존의 통신 분야 이외에 인공지능(AI), 클라우드(Cloud) 등 신기술 분야로 전시 분야를 확대해, AICT에 특화된 센터 입주 스타트업들의 경쟁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도약의 기회를 확보할 수 있었다.
AI 기반 부동산 조각투자 솔루션 스타트업 ‘원컵커피앤티’는 글로벌 수요 기업과 ‘블록체인 기반 API 서비스 사용’ 협약과 ‘IP(지식재산권)를 기초 자산으로 하는 대체 투자 서비스’ 협약 등 2건의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배철기(오른쪽 첫 번째) KT 오픈이노베이션담당과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또한, AI 기반 미디어 큐레이션 서비스를 출품한 ‘오투오’는 동남아 현지 통신 및 미디어 분야의 바이어들과 현지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협상을 진행했으며, 연내 동남아시아 현지 시장 진출을 가시화했다.
지난해 KT가 10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진행한 AI기반 수학 학습 서비스 벤처기업 ‘콴다’는 교육열이 높은 싱가포르의 현지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현지 바이어와 공동 사업 기회를 다수 발굴했다.
이외에도 ICT 분야의 ▲고려오트론(광커넥터) ▲마르시스(통합셋톱박스) ▲성창(초소형 UPS) ▲엔아이투스(네트워크 스위치) ▲우리로(광 스플리터 웨이퍼) 등 5개사도 전시 기간 중 수출 계약과 글로벌 진출 협력 협약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커뮤닉아시아 2024 ‘KT파트너스관’에서 파트너사가 바이어와 상담하고 있다. [사진=KT]
한편, 커뮤닉아시아 2024에 참여한 ‘KT파트너스관’은 KT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민관협력 중기 수출 지원의 우수 사례이다.
주관 기관인 협력 재단의 김영환 사무총장은 현지에 방문해 수출 성과를 거둔 KT 파트너사에 대한 격려와 수출 촉진을 위한 중소벤처스타트업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 등을 진행했다.
임현규 KT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은 “KT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경쟁력을 보유한 AICT 분야 중소·벤처·스타트업 파트너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KT 파트너스관을 개설하고, 현지에서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 속에 수출 계약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역량있는 파트너사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해 글로벌 AICT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크래프톤, ‘넵튠’ 인수…중장기적 사업 확장 모색
- 유영상 SKT 대표 "통신 역사상 최악 해킹, 모든 가입자 정보유출 가정해 준비"
- 소상공인연합회, "SKT 해킹 사태 소상공인에 치명타"
- 혼다코리아, 대전 지역 모터사이클 신규 딜러 MOU 체결
- 현대글로비스, 1분기 영업익 5019억 원…전년比 30.4% 증가
- 유니원, 탄소중립 실천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분기 영업익 5608억원…전년 比 3060% 증가
- 강남구족구협회, 제21회 협회장기 족구대회 개최
- 한국콘텐츠진흥원, ‘2025 에브리씽 위 두 이즈 뮤직’ 공모 시작
- 현대제철, CDP 기후변화 대응 분야 우수기업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크래프톤, ‘넵튠’ 인수…중장기적 사업 확장 모색
- 2유영상 SKT 대표 "통신 역사상 최악 해킹, 모든 가입자 정보유출 가정해 준비"
- 3소상공인연합회, "SKT 해킹 사태 소상공인에 치명타"
- 4삼성카드, 한국철도공사와 제휴카드 출시 MOU 체결
- 5혼다코리아, 대전 지역 모터사이클 신규 딜러 MOU 체결
- 6KB금융, 인천 구월초에 ‘거점형 늘봄센터’ 개관
- 7KB국민카드, 야구장 간식비·미술관 관람권 증정 이벤트 실시
- 8KB국민은행, 외국인 전용 해외송금 서비스 ‘KB Quick Send’ 출시
- 9현대글로비스, 1분기 영업익 5019억 원…전년比 30.4% 증가
- 10유니원, 탄소중립 실천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