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눈물의 여왕’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글로벌 콘텐츠 협력 강화 MOU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최초
향후 제작 작품 신규 IP 활용 마케팅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롯데웰푸드는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글로벌 시장 콘텐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최초로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서울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와 김제현 스튜디오드래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향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스튜디오드래곤에서 향후 제작될 주요 신규 작품 지적재산권(IP)들과 정보를 교류해 기획 제품 출시 및 연계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또 작품 IP를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영향력이 강해지고 있는 현재, K-콘텐츠의 대표인 스튜디오드래곤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과 스튜디오드래곤의 콘텐츠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04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인도 진출을 시작해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벨기에 등 총 7개국 8개의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롯데웰푸드의 글로벌 매출은 수출을 포함해 약 1조 원에 달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콘텐츠 전 영역을 아우르는 국내 최초 스튜디오 모델을 도입한 기업이다. 눈물의 여왕, 더 글로리, 미스터 션샤인, 호텔 델루나, 도깨비 등을 다수 제작했으며 2024년 1분기 기준 249편의 글로벌 프리미엄 IP를 보유하고 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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