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선물하기, 지난해 동기 比 거래액 2배↑
이달 30일까지 ‘릴레이 29선물하기’ 캠페인
선물하기 전용 12% 할인 쿠폰 등 혜택 마련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29CM는 ‘선물하기’ 서비스의 올해 1분기 거래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어 거래액도 2021년 서비스 론칭 이래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회사 측은 이러한 성장에 대해 ‘선물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1만 개에 달하는 상품을 테마, 상대방과의 관계, 취향 등에 따라 모아볼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 감각적인 디자인의 메시지 카드를 제공도 좋은 반응을 끌었다는 해석이다.
특히 편집숍에서만 볼 수 있던 디자인 소품, 디자이너 브랜드의 패션잡화 등이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최근 ‘스퀘어폰드’, ‘플래지어’, ‘폴라앳홈’, ‘쿠쿠수제뜨’ 등의 브랜드가 주목 받고 있다. 이밖에 파자마와 인테리어 조명, 접시 등의 홈 카테고리도 올해 상반기 선물하기를 통한 거래액이 전년 대비 각각 90%, 150% 이상 증가했다.
29CM는 감사의 달을 맞아 차별화된 선물을 찾는 고객을 위해 이달 30일까지 ‘릴레이 29선물하기’ 캠페인을 오픈한다. 이번 캠페인은 기프트 큐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숭, 규림, 소희와 협업으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기획전도 동시에 운영한다. 기획전은 카테고리별 선물하기 좋은 상품 1만 3,000여 개를 최대 75% 할인가로 소개하고 선물하기 전용 12%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선물하기는 29CM가 엄선한 브랜드 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하고 센스 있는 선물을 찾는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며, “29CM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을 담은 선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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