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고객중심 경영 박차…“고객의 소리 기반 적극행정 추진”
경제·산업
입력 2024-04-15 09:50:57
수정 2024-04-15 09:50:57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는 올해 ‘고객의 소리(VOC) 기반 적극행정’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현장과 행정 사이의 간극을 해소하고, 국민의 새로운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과제 발굴의 풀(POOL)로서 ‘고객의 소리’를 적극 이용하겠다는 것이다.
연간 고객의 소리를 통해 입수되는 의견은 2023년 기준 1,700여건에 달하며 건의, 제안, 칭찬 등 다양한 제언들이 축적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이러한 제언들을 적극 수용해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사업을 발굴, 장려함으로써 공공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미 ‘국민참여혁신단’을 활용, 적극행정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등 일반국민의 목소리도 경청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지향해 오고 있는 한국마사회는, 과제 추진에 어려움이 없도록 규정 정비나 예산 지원 등을 통해 보다 실효성 있는 적극행정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민원 채널은 고객의 불편을 직접 해소할 뿐 아니라,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고민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자산 중 하나”라며, “적극적인 분석을 통해 공공 서비스의 혁신을 이루어나가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1424억원…전년比 5.7%↓
- S-OIL, ‘식목의 달’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 랑콤, 'UV 엑스퍼트 익스트림 쉴드' 신제품 론칭
- 개미창고, 이천센터 스마트물류 본 인증 획득
- ‘든든페이’ 월세 부담 대안 제시…신용점수 안 깎이고 무이자 할부까지
- 한화오션, 부유식 도크·해상 크레인 신규 도입
- 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동지니AI’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홍익표 민주당 전 원내대표, 김근태 재단 광주 초청 강연
- 2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3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4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5송영길 고발인 조사 출석, "윤석열 서울구치소 입소하는 날 기다린다"
- 6김성제 시장, “지역 맞춤형 정책으로 발전 견인”
- 7양평 산나물축제, "가족중심 피크닉"성료
- 8양주시, 초미세먼지 2019년 이후 '최저'
- 9경기도교육청-카자흐스탄, 교육 협력 추진
- 10고양시, 하수관로 공사 매몰사고...복구작업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