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바이오, 중기부 ‘팁스’ 최종 선정…“항당뇨 천연물 신약 개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항당뇨 천연물 신약 개발 플랫폼 스타트업 엘에스바이오(LSBIO)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팁스(TIPS)는 중소기업벤처부(이하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엘에스바이오의 선정은 프리A(Pre-A) 투자사이자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진행됐다. 엘에스바이오는 2년간 총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확보하게 되며, 향후 최대 2억원(사업화 1억원, 해외마케팅 1억원) 등 7억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엘에스바이오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당사가 독자개발한 항당뇨 특화물질 ’LS-1000’에 대한 효능입증을 위해 임상시험 전문 기업인 메디크로, 가천대 한의학대학 등과 협업하여 인체적용시험 및 전임상(동물)을 통해 항당뇨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할 계획이다.
장대용 엘에스바이오 대표는 “2025년까지 ’LS-1000’이 가진 항당뇨 효능 입증과 전임상을 성공적으로 이룬 후 본격적인 임상1상을 돌입하겠다”며 “안전하고 부작용이 적은 '국내 천연물 1호 항당뇨 신약'을 개발해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 개발이 목표”라고 밝혔다.
천연물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연구해 온 엘에스바이오는 자체 발효 기술과 저분자 전환기술을 활용하여 개발한 항당뇨 특화 물질 ‘LS-1000’으로 만든 제품 ‘디알프리’를 출시한 바 있다. 이외에도 헛개나무의 ‘숙취해소’와 마테의 ‘활력’ 효능을 활용하여 만든 숙취해소음료 ‘화깨수’를 출시해 온·오프라인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회사 측은 “할랄(HALAL)과 FSSC-22000 인증 취득에 성공했다. 6억 명 이상의 글로벌 당뇨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다”라며 “현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외 다수의 역량있는 투자사들과 함께 천연물 신약 연구 개발을 목표로 시리즈 A 투자유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양종희 KB금융 회장, 트럼프 주니어와 면담…금융권 유일
- 네이버 ‘질주’·카카오 ‘주춤’…1분기 실적 ‘희비’
- ‘K뷰티’ 희비…아모레 ‘웃고’, LG생건·애경 ‘울고’
- “쿼터제 폐지에도”…철강업계, 美 눈치에 수출량 ‘조절’
- LG엔솔, 1분기 흑자전환…“2분기 매출 감소 불가피”
- [이슈플러스] 삼성전자, 1분기 ‘갤럭시 효과’ 톡톡…반도체는 ‘부진’
- 닥터블릿, 신세계백화점 입점…"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 넥센타이어, 1분기 매출 7712억원…사상 최대 분기 매출
- 한전, ‘2025년도 안전한국훈련 시범훈련’ 실시
- 이명희, 신세계 지분 10% 딸 정유경에게 증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 치유의 숲' 전북 웰니스관광지 선정
- 2장수군-전북연구원, 정책간담회 개최…지역발전 전략 집중 협의
- 3남원경찰서, 춘향제 맞이 경찰 홍보 부스 운영
- 4임실군, 개별주택가격 공시…전년 대비 평균 0.87%↑
- 5임실군, 관광 지원 확대…"임실 방문의 해, 반드시 천만관광 달성"
- 6순창군, 2025년도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 7순창군, 키즈 테니스 페스니벌 등 3개 신규 대회 유치 확정
- 8이복현 "신뢰 회복이 금융 선진화 출발점"
- 9"트럼프 못 믿겠다"…달러 피해 엔으로
- 10양종희 KB금융 회장, 트럼프 주니어와 면담…금융권 유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