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子 애드쿠아인터렉티브,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3관왕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앱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비롯해 프로모션 부문 금상, 통합마케팅부문 은상을 추가로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개최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2000년부터 개최되던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舊 온라인광고페스티벌)’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를 통합·개편하여 2022년부터 개최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대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14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애드쿠아는 ▲티머니GO ‘이동이득 캠페인’으로 앱퍼포먼스 부문 대상 ▲HL만도 ‘세상 자유로운 길을 열다 캠페인’으로 프로모션 부문 금상 ▲LG유플러스 ‘갤럭시 Z 플립5Z·폴드5 혜택킹 캠페인’으로 통합마케팅 부문 은상을 각각 수상했다.
앱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티머니GO ‘이동이득 캠페인’은 티머니GO가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필수 앱임을 인지시키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 목표와, 이용자 확보를 위한 세일즈 목표를 모두 달성한 캠페인이다.
프로모션 부문 금상을 수상한 HL만도 ‘세상 자유로운 길을 열다 캠페인’은 글로벌 모빌리티 전문 B2B 기업인 HL만도의 기술력을 누구나 쉽게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전개한 캠페인이다. 숏폼 콘텐츠를 활용해 미래의 모빌리티 기술을 2030 타깃의 일상 속 에피소드로 풀어내 유쾌하게 전달했다.
통합마케팅 부문 은상을 수상한 LG유플러스 ‘갤럭시 Z 플립5·Z폴드5 혜택킹 캠페인’은 2030 타깃에 친숙한 패스트푸드 매장을 컨셉으로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단말기의 특성과 어울리는 유플러스 혜택을 하나의 버거 세트처럼 구성하여 유플러스의 혜택을 직관적이고 알기 쉽게 전달하며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정건영 애드쿠아 대표는 "각기 다른 부문에서 수상했지만 본질적으로 애드쿠아의 통합마케팅 역량이 중심에 있어 가능했던 결과"라며 “특히 앱퍼포먼스 부문 대상은 브랜딩과 퍼포먼스의 시너지를 보여준 성공 캠페인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민병덕, '디지털자산기본법' 초안 공개…가상자산 논의 속도
- 쎄크 상장…오가노이드사이언스 청약·달바글로벌 등 수요예측
- 한국 주식시장 등지는 외국인…9개월 연속 39조원 팔아치워
- '리딩금융' KB, '리딩뱅크' 신한銀 품으로…4대 지주 5조 육박 순익
- "국장 탈출은 지능순?"…올해 코스피 6% 올랐다
- 'KB·롯데' 카드사 본인확인서비스 잇달아 중단, 왜?
- 우리은행, 美 상호관세 관련 ‘위기기업선제대응 ACT’ 신설
- 교보생명, SBI저축銀 인수 추진…지주사 전환 속도
- 태국 가상은행 인가전 뛰어든 '카뱅'…27년 장벽 허무나
- ‘K패션’ 부흥기…신흥 브랜드 상장 흥행 여부 '주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