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활용 마케팅 전략 공유의 장 ‘아드리엘 제 4회 A-Day 컨퍼런스’ 성료

글로벌 AI 마테크(MarTech)기업 아드리엘(대표 엄수원)은 주최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A-Day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는 ‘AI in Marketing -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AI 활용 전략’으로 생성형 AI를 주제로 다뤘다. 특히 마케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생성형 AI의 트렌드와 주요 이슈, 주요 기업들의 솔루션 대응 방향과 전략,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노하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메인 발표 세션은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의 ‘AI 기반 광고 콘텐츠 최신 트렌드’, 김대식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의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콘텐츠와 마케팅’, 오재균 세일즈포스 DTC 솔루션 본부장의 ‘AI + DATA + MARKETING + TRUST’를 주제로 한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AI 기술 적용 전략 등 10개 세션로 구성이 됐으며, 부스 존에서도 그립컴퍼니와 팀스파르타, 코넥시에서 미니 세션을 진행했다.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는 “생성형 AI는 거부할 수 없는 변화의 흐름이다”이라며 “생성형 AI로 인해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직업군 중 하나가 마케터”라고 말했다.
이어 “마케터들에게 생성형 AI에 대한 이해도와 활용 방법에 대해 장벽을 낮춰드리고 싶었고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좋은 인사이트와 비즈니스 기회를 얻어 가기를 바란다”고 개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드리엘은 이날 컨퍼런스에서 URL을 입력하면 채널별 맞춤 광고 카피 및 이미지 크리에이티브를 자동 생성하고 세팅 및 게재해주는 ‘AdGen AI’ 솔루션을 공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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