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1,407억원…전년 동기 대비 15.6% ↑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오리온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663억 원, 영업이익 1,407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3.4%, 영업이익은 15.6% 성장했다.
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15.3% 성장한 2,720억 원, 영업이익은 29.2% 성장한 429억 원을 달성했다.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쳐 닥터유, 마켓오네이처 브랜드를 비롯해 전 카테고리에서 성장세를 이어갔다. 원부재료 수급부터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원가관리 노력을 지속함에 따라 영업이익도 성장했다.
중국 법인은 위안화 환율 영향으로 매출액이 1.8% 감소한 3,296억 원, 영업이익은 22.0% 성장한 727억 원을 기록했다. 젤리 카테고리의 고성장과 파이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판매물량 기준으로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5.5%, 30.0% 성장했다.
4분기에는 간접영업체제 개선을 지속하고 창고형매장, 온라인 전용 제품을 출시하는 등 성장채널 영업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중국 최대 명절인 내년 2월 ‘춘절’ 선물 수요에 대응해 파이류 중심의 매출 확대 전략을 선제적으로 펼치는 한편, 비건 육포 등 신규 카테고리 진출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마련할 방침이다.
베트남 법인은 매출액이 4.0% 성장한 1,176억 원, 영업이익은 4.6% 성장한 219억 원을 달성했다. 젤리, 쌀과자, 양산빵 등이 성장을 견인했으며, 7조 원 규모의 현지 유음료 시장에도 신규 진출했다.
4분기에는 베트남 최대 명절인 ‘뗏’을 대비한 선물용 기획제품을 출시해 매대를 선점하고, 대량 구매 수요가 큰 B2B(기업 간 거래) 판매도 주력할 방침이다. 감자스낵, 파이 등 기존 제품의 분포 및 진열을 확대하는 한편, 호치민과 하노이 공장의 증축, 증설을 착실히 추진해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러시아 법인은 큰 폭의 루블화 가치 하락 영향으로 매출액이 22.2% 감소한 485억 원, 영업이익은 36.6% 감소한 67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트베리 신공장이 본격 가동된 이후 현지 수요에 맞춰 파이 제품의 공급량을 크게 늘리고 비스킷 등 제품군을 확대해 판매물량 기준 매출액은 19.3%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3.4% 감소했다.
4분기에는 젤리 신제품을 시장에 조기 안착시켜 새로운 성장 축으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파이 생산라인 증설을 연내에 완료하고, 제품 공급량 확대에 맞춰 딜러 및 거래처 수도 늘려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hojinlee9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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