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샛별대 노장의 대결”…‘렛츠런파크 부경’서 국제신문배 개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는 오는 12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제16회 국제신문배 대상경주(1,400m)가 열린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06년 특별경주로 신설돼 2011년부터 대상경주로 승격된 후 많은 명마를 배출한 국제신문배는 올해도 단거리(중단거리) 강자들이 총출동해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이번 경주는 3세이상 경주조건으로 시행되는 올해 마지막 1,400m 오픈경주라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출전 등록을 마친 경주마는 총 16마리로 출전마들의 평균 연령은 5.8세에 달한다. 경주마 평균 은퇴연령이 5~6세인 것을 감안하면 마생 마지막이 될지 모르는 대상경주에서 트로피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장마들이 최후의 투혼을 불사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에서 원정 온 10두와 부경마 6두가 치열한 승부를 선사할 이번 경주에서 주목할 만한 마필을 소개한다.
이번 경주에서 가장 눈에 띄는 마필은 디펜딩 챔피언 ‘어마어마’를 꼽을 수 있다. 어마어마는 지난해 국제신문배 우승마이면서 1,200m 대상경주 SBS스포츠스프린트, 부산일보배, 코리아스프린트에서 3개의 트로피를 보유해 출전마 중 가장 화려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작년 국제신문배 이후로는 1,200m 거리 대상경주 위주로 출전했으며, 특히 올해 9월 열린 국제무대 코리아스프린트(G1,1,200m)에서는 2위 ‘벌마의스타’에 이어 5위로 들어오며 개최국의 자존심을 지키는데 일조했다.

'쏜살'이 경주로를 걷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부산의 ‘쏜살’ 또한 눈에 띄는 마필이다. 쏜살은 지난 6월 열린 서울마주협회장배(G3, 1,200m)에서 짜릿한 추입으로 우승을 거뒀다. 결승 직전 간발의 차로 6세마인 라온퍼스트와 어마어마를 제치며 노장 투혼을 제대로 보여줬다.
쏜살은 올해 대상경주 위주로 출전했으며 9월 코리아스프린트에서는 8위, 5월 SBS스포츠스프린트에서 3위, 작년 국제신문배에서는 4위의 성적을 기록했다. 또한 1,400m 최근 경주기록 1분23초8(포화15%주로)로 출전마 중 가장 빠른 기록을 보유하며 아직 녹슬지 않았음을 보여주고 있다.

'벌마의스타'가 경주전 몸을 풀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9월 열린 국제무대 코리아스프린트에서 2위를 기록한 ‘벌마의스타’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단승식 배당률 기준 인기 7위였던 벌마의스타는 선행으로 경주를 전개하며 우승을 노렸으나 일본 출전마 리메이크에 우승을 내어줬다. 하지만 경주내용은 관중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는 계기가 됐다.
5월에 있었던 SBS스포츠스프린트 경주 역시 빠른 속도로 전개됐으나, 벌마의스타는 안정적인 출발로 선두를 유지하며 ‘라온더파이터’, ‘어마어마’와 박빙을 보였다. 그러나 결승선 200m 앞두고 걸음이 무뎌져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다. 벌마의스타는 올해 4세로 출전마 중 어린 편에 속하기 때문에 전성기에 걸맞은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모르피스'의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이외에도 2020년과 2022년 1,200m 경주 SBS스포츠스프린트에서 우승한 '모르피스(서울)'와 작년 국제신문배에서 3위를 기록한 ‘대망의길(부산)’이 좋은 결과가 기대되는 마필이다.

'대한질주'의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작년 국제신문배에서 ’어마어마‘와 박빙을 벌이며 상당히 좋은 경주력을 보여준 ‘대한질주(서울)’ 역시 눈길을 끈다. 9월 코리아스프린트에서는 6위를 기록했으며 1,400m 경주에는 8번 출전해 1등 6회, 2등 2회로 복승률 100%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국민의힘, 오늘 최종 대선후보 선출…김문수냐 한동훈이냐
- 기재부 국제차관보, 아세안+3 재무장관회의 참석…한일중 면담 무산
- 블록버스터 항암제 ‘키트루다’, SC로 시밀러 도전장 ‘방어’
- "셀카만 올렸는데"…AI는 당신의 위치를 알고 있다
- 4월 소비자물가 2.1%↑…가공식품·외식물가 '들썩'
- "황금연휴 시작"... SKT, 공항 유심 대란 막는다
- ‘실적 고전’ 롯데하이마트…구독·PB·특화매장으로 반등 노린다
- SKT, 신규 가입 중단…“유심 해킹 공포 과도”
- “알바몬도 털렸다”…이력서 정보 2만 건 유출
- 현대차 아이오닉5, 美 IRA 세제 혜택 받는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민의힘, 오늘 최종 대선후보 선출…김문수냐 한동훈이냐
- 2주유소 기름값 이번주 하락세 주춤…"다음주 다시 상승할 것"
- 3경상수지 흑자 줄었나…가계부채 관리 계획도 관심
- 4기재부 국제차관보, 아세안+3 재무장관회의 참석…한일중 면담 무산
- 5다음주 나우로보틱스 등 3개사 코스닥 상장
- 6서학개미 매수세 꺾였다…한주간 6000억 순매도
- 7이차전지株 시가총액 올해 들어 20조원 증발…기관 대거 '팔자'
- 8'재상폐' 위믹스 "거래소 상폐 결정 불복…가처분 소송 제기"
- 9아마존 창업자 베이조스, 향후 1년간 6.6조원 규모 주식 판다
- 10'광주팬싱협(協)거들 뿐'… "실력은 땀의 결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