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라방, 뷰티전문 ‘라뷰쇼’ 론칭…소상공인 판로 확대
유튜브·네이버 등 동시송출…MZ세대 소통 강화
론칭 기념 10% 할인 및 10% 적립 이벤트 진행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이 유튜브형 라방 ‘라뷰쇼’ (라이브커머스+뷰티의 합성어)를 신규 론칭한다. 예능과 판매방송을 결합한 ‘콘텐츠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디지털 판로 고도화를 위해 기획했다.
‘라뷰쇼’는 뷰티, 패션 전문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과 유튜브, 네이버를 동해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쇼호스트 유진영이 나서 패션 뷰티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비롯해 쇼호스트만의 비법을 공유한다.
‘라뷰쇼’의 하이라이트를 편집한 숏클립을 활용해 공영홈쇼핑 유튜브 채널에도 업로드 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중소상공인 상품의 홍보 효과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라뷰쇼’ 첫 방송에서는 ‘미바 왕쿠션 시즌3’을 소개한다. 쿠션 본품 1개, 리필 2개, 퍼프 2개 구성을 3만9,900원에 판매한다. 첫 방송을 기념해 모바일 주문 시 10% 할인 혜택과 더불어 적립금 10%도 증정한다.
한편 공영라방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를 위해 개그맨 김시덕의 ‘서위트 파파’, 개그맨 ‘퐝규’ 전환규의 ‘주간제주’ 등의 프로그램을 매주 방송하고 있다. 매월 하루 8시간 동안 극한의 특가를 모아 판매하는 ‘극딜데이’ 특집도 공영라방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이현지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팀 PD는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가치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공영라방만의 신선한 뷰티쇼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콘텐츠의 매력도를 높이고 중소상공인 판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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