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맥주 출시 임박…역계절 마케팅 통할까

[앵커]
‘새로’를 앞세워 소주시장에 집중했던 롯데칠성음료가 연말을 앞두고 맥주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조만간 신세품을 내놓고 마케팅에 돌입할 예정인데요.
통상 맥주 시장은 성수기로 여겨지는 여름에 각 사의 프로모션이 집중되는데. 반대로 겨울을 택한 롯데칠성의 전략에도 관심이 모아집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다음 달 중순 자사의 대표 라거 제품인 ‘클라우드’ 신제품을 공개하며, 맥주 시장 공략에 속도를 냅니다.
라거는 깔끔하고 가벼운 바디감을 지닌 맥주 종류로 알코올 도수가 상대적으로 낮아 목 넘김이 편안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스와 한맥 스텔라 등이 라거 맥주에 해당합니다.
[싱크] 롯데칠성음료 관계자
“대중맥주 시장을 타깃으로 한 클라우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시원, 청량한 라거 스타일 맥주로 패키지는 기존 갈색병이 아닌 투명병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 리뉴얼 작업은 약 2년 만에 이뤄지는 것입니다.
앞서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1년 클라우드 출시 7년을 기념해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한 바 있습니다.
통상 맥주 신제품은 성수기인 여름 전에 출시하는데, 클라우드의 경우 하반기를 공략한다는 점이 주목할 부분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를 지난 4월 출시해 올 여름 시장 점유율 1위인 카스와 치열한 경쟁을 벌였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의 경우 맥주 시장에서 점유율 5% 밖에 되지 않은 만큼, 올 여름 카스, 테라와 정면 승부를 펼치기 보다는 하반기부터 내년 여름까지 공략하는 전략을 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분기 가정 시장에서 카스는 약 42.8% 점유율로 선두를 달렸으며, 이후 하이트진로의 테라와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가 그 뒤를 잇습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라거 맥주 뿐 아니라 맥아, 홉, 효모 등 국산 원재료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서지은입니다. /writer@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H, 주한미군과 호국보훈의 달 맞아 집수리
- 포스코인터, K-상사 넘어 글로벌 종합사업회사 변신
- 오세철 VS 이한우, 승자는?…압구정 2구역서 ‘리턴매치’
- LG디스플레이, ‘흑자전환’ 배수진…OLED에 1.2兆 투자
- “남매 갈등, 부자 싸움으로”…콜마 윤동한, 주식반환청구 소송
- 네이버 ‘정보 유출’ 해킹 아니라지만…의문 여전
- 한화엔진, 준법·윤리경영 강화…‘컴플라이언스 경영’ 선포
- 대우건설, 개포우성7차 입찰 보증금 150억 납부
- 오아시스마켓 “티몬 인수, 채권자-법원 결정에 전적으로 따를 것”
- HS효성첨단소재, 태국 타타스틸과 친환경 원재료 구매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2025 상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2임실군, 극한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기술 시범 사업 성공적 추진
- 3'순창 강천산' 야간 개장 시작…11월 8일까지
- 4서부지방산림청, 산사태 피해 복구 사업지 '현장 점검'
- 5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6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7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8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9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10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