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코튼시드, 롯데칠성 ‘새로’ 1주년 기념 NFT 발행
경제·산업
입력 2023-09-21 16:03:14
수정 2023-09-21 16:03:14
윤혜림 기자
0개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롯데정보통신 NFT마켓플레이스 코튼시드가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NFT를 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출시와 함께 구미호 캐릭터인 ‘새로구미’ 세계관을 앞세워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왔다. 이번 ‘새로’ NFT는 주류 업계 최초로 캐릭터를 활용하여 발행하는 NFT로 ‘새로구미’ 세계관 속 ‘여구미’, ‘남구미’, ‘동물구미’를 활용하여 제작됐다.
‘새로’ NFT의 발행은 새로의 주 고객층인 MZ세대 공략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9일부터 운영중인 ‘새로02-57’ 팝업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 관계자는 “’새로’ NFT를 통해 새로02-57 동굴을 방문하신 분들이 ‘새로구미’와 함께한 소중한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실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NFT를 활용하여 앞으로도 ’새로’와 다양한 협력 방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고객층이 즐길 수 있는 NFT컨텐츠를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로02-57’ 팝업스토어는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소재 ‘데어바타테’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