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성 캠핑페스타’ 고성의 색다른 즐거움을 전할 다양한 프로그램 공개
체험, 투어, 콘서트까지 고성의 숨은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은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축제 ‘2023 대한민국 평화 1번지, 고성 캠핑페스타’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체험, 투어 프로그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먼저 행사 구역별 프로그램으로는 보물찾기, 오픈하우스, 숲속콘서트, 게릴라콘서트, 벼룩시장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화진포B 구역과 송지호오토캠핑장에서는 현장선착순으로 금속탐지기를 활용한 색다른 보물찾기가 진행된다. 또한 봉수대오토캠핑장에서는 10월 7일 고성문화재단이 준비한 ‘고성씨와 떠나는 오후의 재즈 콘서트’. 10월 8일 엉클키드, 수니인바이츠와 함께하는 ‘게릴라버스킹’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0월 7일과 8일에는 퓨전국악밴드 경지, 연희집단 The 광대, 먼데이키즈, 경서예지 등 대중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아티스트들의 숲속콘서트도 함께 진행된다.

‘2023 고성 캠핑페스타’ 행사구역별 프로그램 [사진=고성군]
행사 전 구역에서는 공통 프로그램으로 고성군 주민들이 정성껏 준비한 아침식사 ‘굿모닝 기프트 딜리버리’를 비롯해 자연을 지키는 올바른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자연순환 이벤트’도 진행된다. 여기에 화진포B 구역에서는 해변에서 주워 모은 표류물과 쓰레기를 재활용해 나만의 액세서리를 만들어 보는 ‘비치코밍’과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실크스크린 체험도 진행된다.
색다른 고성의 즐거움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투어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트레킹 프로그램으로 화진포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응봉트레킹’, 담수와 해수가 공존하는 철새들의 낙원 ‘송지호트레킹’이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투어', 조국분단의 현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DMZ 평화안보투어’, 고즈넉한 산사에서 삶의 여유를 만나볼 수 있는 ‘건봉사 투어’ 등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고성의 아름다운 푸른바다를 만나볼 수 있는 ‘배낚시 체험’, 남녀노소 함께 즐기는 ‘송지호 밀리터리 체험’, 날씨와 상관없이 즐기는 ‘오호!VR 해양모험관’, 시시각각 변하는 바다를 바라보며, 도자기를 빗는 ‘도자기 만들기’, 고성의 시원한 청정바다에서 시작하는 ‘서핑체험’ 등 사전 예약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23 고성 캠핑페스타’ 체험/투어 프로그램 [사진=고성군]
특히 봉수대해변에서는 현장 선착순으로 카약, 패들보드, 바다레프팅 등 신나는 해양 레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무엇보다 ‘2023 고성 캠핑페스타’가 준비한 모든 유료 프로그램은 웰컴기프트와 자연순환 이벤트로 제공되는 ‘고성사랑상품권’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의 숨은 매력과 다양한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체험, 투어, 콘서트 등 여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미처 생각하지 못한 고성의 모습을 만나보시기 바란다고”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10월 7일부터 9일 황금연휴 화진포해수욕장을 비롯해 송지호‧봉수대오토캠핑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고성 캠핑페스타’는 국도 7호선의 종점 ‘최북단 평화의 시작점, Start 고성’ 브랜드를 확산시키고 반목과 갈등의 대립 분위기를 평화와 화합의 한마당으로 전환하는 토대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이 ‘2023 고성 캠핑페스타’ 참가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신청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개별 문자 안내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풀하우스 OST 리메이크 뮤비, 모희서 ‘첫사랑 아이콘’으로 데뷔
- “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글로벌일자리창출협의회, 해남서 외국인불법체류자 선도 앞장
- 주말 첫날 전국 봄비…돌풍에 천둥·번개도
- 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방문하기 좋은 국가유산 코스' 선정…4월 '왕가의 길' 눈길
- 택시요금 올라도 연말 서울 택시 이용 22%↑
- 오세훈 서울시장, ‘주말 도심 집회 안전대책회의’ 열어 대응계획 점검
- 경남도, 도내 지하차도 52곳 안전점검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