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짐 걱정 없는 알뜰 여행 즐기세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제주항공은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 이용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역대급 엔저 현상으로 늘어난 ‘알뜰 쇼핑족’과 여행비용을 줄이기 위해 연차나 주말을 활용 틈틈이 여행을 떠나는 ‘알뜰 틈새 여행족’도 늘면서 수하물 비용을 평균 30%정도 절감 할 수 있는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 이용 고객 또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제주항공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국내·국제선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 이용객들을 분석한 결과 해당기간 23만8,874건이 판매되며 항공수요가 가장 높았던 2019년 동기간 13만4,378건대비 77.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의 경우 해당기간 4만6,985편을 운항해 2019년 5만4,043편 대비 운항편수가 7,058편이나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 이용건수는 오히려 10만4,496건이 증가했다.
노선별로 살펴보면 일본 노선의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 이용 건수는 8만5,162건을 기록 35.7%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국내선이 7만7,508건으로 32.4%, 동남아 노선은 6만3,369건 26.5%로 그 뒤를 이었다.
주목할 점은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 이용건 수가 특정 기간에 집중됐던 2019년과는 달리 올해의 경우 월별로 고른 분포를 보이며 증가한 것이다. 제주항공은 ‘틈새 여행족’이 늘면서 월별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 이용객 또한 고른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했다.

제주항공 항공기. [사진=제주항공]
이밖에 엔저현상에 따른 ‘알뜰 쇼핑족’ 증가도 한 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역대급 엔저 현상으로 숙박비나 식비 등에 대한 비용 부담이 줄어들면서 쇼핑할 여력은 상대적으로 늘어나 일본에서 알뜰쇼핑을 즐기고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진 것도 서비스 이용 증가에 영향을 끼쳤다.
제주항공의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웹을 통해 구매 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사전 구매할 경우 공항 현장 구매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항공 운임에 따라 제공되는 무료 수하물을 포함해 최대 40kg까지(대양주 노선은 3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짐 부담없이 알뜰한 여행을 즐 길 수 있다” 며 “앞으로도 알뜰 여행족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해 합리적이고 편안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1424억원…전년比 5.7%↓
- S-OIL, ‘식목의 달’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 랑콤, 'UV 엑스퍼트 익스트림 쉴드' 신제품 론칭
- 개미창고, 이천센터 스마트물류 본 인증 획득
- ‘든든페이’ 월세 부담 대안 제시…신용점수 안 깎이고 무이자 할부까지
- 한화오션, 부유식 도크·해상 크레인 신규 도입
- 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동지니AI’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홍익표 민주당 전 원내대표, 김근태 재단 광주 초청 강연
- 2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3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4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5송영길 고발인 조사 출석, "윤석열 서울구치소 입소하는 날 기다린다"
- 6김성제 시장, “지역 맞춤형 정책으로 발전 견인”
- 7양평 산나물축제, "가족중심 피크닉"성료
- 8양주시, 초미세먼지 2019년 이후 '최저'
- 9경기도교육청-카자흐스탄, 교육 협력 추진
- 10고양시, 하수관로 공사 매몰사고...복구작업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