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 임플로이먼트, 한국시장 진출

호주 비영리 고용서비스 제공기관 와이즈 임플로이먼트(WISE Employment)는 국내 취업서비스 ‘미래고용정보’를 인수하고 와이즈 임플로이먼트 코리아(WISE Employment Korea)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와이즈 임플로이먼트 코리아는 고용노동부의 대표적인 취업서비스지원 사업인 국민취업지원제도 외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및 일 경험 사업에 참여 중이며, 규모 면에서 19번째로 큰 국민취업지원제도 운영기관이다.
미래고용정보는 와이즈의 비전과 사명에 부합하는 탁월한 고객 서비스의 역사를 보유한 회사로 지난 2021년 고용노동부의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와이즈 임플로이먼트 코리아는 지역사회에 기반을 두고 활동한다는 기업철학에 따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 사회적 기업으로 등록 절차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계층과 취약계층의 삶을 개선하는 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한주성 와이즈 임플로이먼트 코리아 대표는 삼정KPMG 출신의 기업 인수합병 및 PMI 전문가로 인사, 조직관리, 영업, 사업전략, 재무관리, IT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한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와이즈 임플로이먼트 코리아의 혁신적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아리 라우퍼(Ary Laufer) 와이즈 임플로이먼트 아시아지역 이사는 “와이즈는 우수한 직원들과 함께 한국에서 당사의 비전을 실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와이즈 임플로이먼트는 한국의 구직자들과 지역사회에 우리의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와이즈 임플로이먼트 코리아는 장애인을 포함한 많은 지역사회에의 기여를 목표로 향후 한국에서의 서비스를 성장 및 확장시키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와이즈 임플로이먼트 코리아는 김포에 본사를 두고 수도권에 6개 사무소를 운영하며, 미래고용정보 소속 직원을 전원 고용 승계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1424억원…전년比 5.7%↓
- S-OIL, ‘식목의 달’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 랑콤, 'UV 엑스퍼트 익스트림 쉴드' 신제품 론칭
- 개미창고, 이천센터 스마트물류 본 인증 획득
- ‘든든페이’ 월세 부담 대안 제시…신용점수 안 깎이고 무이자 할부까지
- 한화오션, 부유식 도크·해상 크레인 신규 도입
- 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동지니AI’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홍익표 민주당 전 원내대표, 김근태 재단 광주 초청 강연
- 2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3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4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5송영길 고발인 조사 출석, "윤석열 서울구치소 입소하는 날 기다린다"
- 6김성제 시장, “지역 맞춤형 정책으로 발전 견인”
- 7양평 산나물축제, "가족중심 피크닉"성료
- 8양주시, 초미세먼지 2019년 이후 '최저'
- 9경기도교육청-카자흐스탄, 교육 협력 추진
- 10고양시, 하수관로 공사 매몰사고...복구작업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