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초대형 TV로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올 상반기 금액 기준 점유율 31.2%로 글로벌 1위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 점유율 61.7% 기록
삼성 OLED, 상반기 35만대 판매로 판매 점유율 지속 증가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점유율 30% 넘기며 글로벌 TV 시장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가 발표한 2분기 글로벌 TV 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31.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유지했다.
상반기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Neo QLED를 앞세워 금액 기준 61.7%의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80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는 올해 출시한 98형 제품들을 앞세워 41.6%의 금액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수치는 2위부터 4위까지 업체들의 점유율 합을 넘어서는 수치로 초대형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영향력을 보여준 것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TV 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북미와 유럽의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각각 59.3%와 60.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Neo QLED 제품을 앞세워 올 상반기 400만대 가량의 QLED 제품을 판매했다. 2017년 첫 출시 이후 QLED 제품은 올 상반기까지 누적 3,966만대를 판매했으며 지난 7월에는 누적 판매 4,00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 OLED의 경우 상반기 35만2,000여대를 판매해 2022년 연간 판매량 35만대를 넘어서며 글로벌 매출 점유율 18.3%를 달성, OLED 시장에서 2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OLED 시장의 경우 글로벌 업체들의 전체 판매량이 상반기 239만대로 작년 동기 275만대 대비 13% 정도 판매량이 축소되어 시장 성장세가 다소 둔화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신규 진입한 OLED 시장에서도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전했다. /grace_r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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