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2분기 매출 2,613억·영업이익 193억 기록
skyTPS 가입자 3.3만명 순증하며 상품 경쟁력 재확인
ENA 채널 시청률 전년 6월 대비 12단계 상승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4일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스카이라이프 별도 영업수익은 1,810억원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61억원원) 증가했다. 연결 기준(스카이라이프+HCN+스카이라이프TV) 영업수익은 2,613억원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71억원원) 늘었다.
영업이익은 연결 기준 192억6,7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2% 감소했다.
스카이라이프와 HCN의 플랫폼 부문 영업수익은 2,386억원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50억원원) 증가했다.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자가 늘어 분기 최대 통신서비스 매출을 달성했고, 송출대행 사업이 안정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전체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0.5%(2만 명) 늘어난 587만 명을 기록했다.
스카이라이프TV의 콘텐츠 부문 영업수익은 226억원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20억원원) 증가했다. 미디어지니 합병으로 채널수신료가 상승했고, 오리지널 예능 IP를 판매한 영상물 수익이 반영됐다. 경기 침체에 따른 방송광고 시장 축소로 주요 방송사의 광고매출이 역성장한 가운데 스카이라이프TV 광고수익은 157억원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4억원원) 상승했다.
skyTV(위성방송), 인터넷, 모바일 등 주요 상품의 가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skyTPS(skyTV, 인터넷, 모바일) 가입자 3.3만 명 순증을 기록하며 상품 경쟁력을 재확인했다. HCN 경로의 인터넷 신규가입자 중 sky인터넷 판매 비율은 50% 이상을 유지했고, 95%가 케이블TV와 결합됐다.
지속적인 콘텐츠 투자로 ENA 채널의 가치도 끌어 올렸다. ‘행복배틀’, ‘마당이 있는 집’ 등 드라마를 꾸준히 방영하며 ENA 채널 시청률이 크게 올라 전년 6월 대비 12단계 상승했다. 드라마 ‘남남’은 최근 방영된 6회가 시청률 3.62%(닐슨코리아, 전국가구 시청률 기준)를 달성하는 등 ‘우영우’ 이후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고 ‘신병2’, ‘강철부대3’ 등 하반기 기대작도 방영을 앞두고 있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2분기에도 모바일과 인터넷 가입자의 순증세가 계속되며 통신서비스 매출이 영업수익 성장을 견인했다”며 “skyTPS 가입자 순증을 확대하는 동시에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며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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