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상조·인터넷가입 카테고리 신설…‘라이프케어 서비스’ 강화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G마켓은 상조, 인터넷가입, 렌탈, 여행상담 등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상조’, ‘인터넷가입’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기존에 ‘기타 렌탈’ 카테고리로 묶여 있던 상품들을 분리해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카테고리를 통해 보람상조, 교원라이프 등 상조업체부터 LG유플러스 등 통신사 제품까지 60여개 이상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상품 정보 역시 보기 쉽게 개선했다. 상조, 인터넷가입, 렌탈, 여행상담 등의 상담형 상품은 월 이용료, 약정기간 등을 추가로 확인해야 하는 정보가 많은데, 페이지를 일일이 내리지 않아도 페이지 첫 화면에서 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페이지 맨 상단에 상품명과 함께 5~6개의 주요 정보를 노출하는 식으로 UI를 변경했으며, 내용은 상품군의 성격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상조 상품의 경우 월 납입금, 총 납입회차, 총 납입금액, 만기 환급금, 미납금 처리 등의 조건을 제공한다. ▲인터넷 가입 상품은 월 이용료, 약정 기간, 총 이용료, 설치비, 임대료 및 사전 승낙 취득일 정보를 제공한다. ▲렌탈 상품의 경우 월 렌탈료, 의무사용기간, 소유권이전, 설치비, 등록비 및 소비자 등록가를 확인 가능하다. ▲여행상담 상품은 총 여행 기간 및 출발 가능 일정, 항공편, 출발/도착지, 최소 출발 인원, 주요혜택을 제공하고, 여행 일정 등 다양한 옵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상담 시작가가 얼마인지부터 알려준다.
기존에는 상품 페이지에서 상담 신청을 한 뒤 상담사의 콜백(call-back)을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상담신청 이전에 결제, 이용기간 등의 핵심 정보를 먼저 파악할 수 있게 됐다. 판매자 입장에서도 단순 콜백 프로세스에서 벗어나 플랫폼화 된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어 보다 체계적인 판매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hojinlee9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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