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 앞으로 다가온 ‘2023 컬푸페’…MD입점 상담‧미식 체험 등 선봬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컬리는 한 주 앞으로 다가온 첫 오프라인 축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에서 다양한 이벤트, 체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컬리는 오는 7월6일부터 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 2관에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를 개최한다. 컬리의 85개 대표 파트너사가 참여해, 1,500여 평(4,953㎡) 공간에서 총 130개 F&B 브랜드의 제품과 스토리를 선보인다. 부대 행사로 ‘2023 컬리 푸드 컨퍼런스’도 함께 개최한다.
컬리 푸드 페스타에는 커피·베이커리 브랜드, 식재료 브랜드, 간편식 브랜드, 대기업들까지 총출동한다.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베스트셀러 및 신제품의 시식 체험을 할 수 있다. 40여 개 부스에선 룰렛 돌리기, 뽑기, 럭키 드로우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증정품도 제공한다.
행사장에는 식문화에 대한 컬리의 진정성과 철학을 담은 '컬리 브랜드 존'도 준비된다. 식문화 트렌드를 바꿔온 컬리의 핵심 상품들, 이를 발굴하고 가꿔 온 스토리를 만날 수 있다.
한편, 컬리는 페스타 부대행사로 6~8일 같은 장소에서 '2023 컬리 푸드 컨퍼런스'도 개최한다. 컬리 김슬아 대표, 서울대 푸드비즈니스랩 문정훈 교수, 키움증권 박상준 연구원, CJ제일제당 최자은 본부장 등이 연사로 나서 우리나라 푸드 비즈니스의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눈다.
최재훈 컬리 최고 커머스 책임자는 “이번 페스타는 미식에 진심인 분들이 트렌드에 민감한 식품 비즈니스의 최전선을 경험하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컬리와 함께 성장해 온 파트너사들이 총출동하는 만큼 '지속가능한 유통 생태계 구현'이라는 컬리의 비전을 직접 체험하는 계기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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