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CES 2024 혁신상 수상전략 웨비나’ 개최…“혁신상 수상지원”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코트라(KOTRA)는 오는 28일 ‘CES 2024 혁신상 수상전략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코트라는 3년째 CES 혁신상 수상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혁신기업의 유력 레퍼런스 확보를 지원 중이다. 특히, 올해는 CES 통합한국관 참가기관들과 협업해 지원 규모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웨비나는 CES 혁신상에 관심 있는 혁신기업 350여 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CES 혁신상 개요, 혁신상 수상을 위한 코트라 지원사업 소개, 최고혁신상 수상기업 노하우, 신청서 작성법 강의 등으로 구성된다.
CES 혁신상은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의 주최사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전 세계 혁신제품 중 기술성, 디자인,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혁신상은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 의미가 매우 크다. 공신력이 높아 제품의 기술성을 입증하는 지표가 되고,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반려동물 생체인식 서비스 개발 기업은 ‘혁신상 효과’를 톡톡히 누리는 중이다. CES 2022년 최고혁신상 수상 후 6개월 동안은 영국 BBC 방송 등 국내외 주요 언론사 인터뷰 요청이 쇄도했다.
또한, 글로벌 1위 AI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와 협업을 시작했고, 같은 해 8월 프리 시리즈A 규모 투자도 유치했다.
해당 기업은 올해도 코트라와 함께 북미 최대 스타트업 컨퍼런스 ‘콜리전(6.26-6.30)’과 ‘테크크런치 디스럽트(9.19-9.21)’에 연이어 참가하며 해외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올해 CES에서는 우리나라의 선전이 눈부셨다. CES 2023에 참가한 한국기업은 500여 개사로 역대 최대의 참가 규모를 기록했다.
혁신상도 총 216개로 전 국가를 통틀어 가장 많이 거머쥐었다. 이는 CES 2023 전체 혁신상의 35.3%에 달하는 수치이다. 이 중 50개사는 코트라 지원을 받은 기업이 수상했다.
이번 웨비나 연사로 나서는 CES 2023 최고혁신상 수상기업 ‘버시스’는 “작년 웨비나를 통해 혁신상의 중요성을 깨닫고 도전했는데, 올해는 연사로 참가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자사의 경험담이 많은 기업에 도움이 돼 대한민국에서 더 많은 최고혁신상 수상자가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CES 최고혁신상(Best of Innovation)’은 CES 혁신상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제품에만 주어져 ‘CES 최고의 영예’로 불린다. 올해 수여된 최고혁신상은 총 23개로, 전체 혁신상 612개 중 단 3.8%에 불과하다.
코트라는 웨비나 이후, 혁신기업 40여 개사를 선발해 실제 CES 혁신상 수상까지 이끌 ‘혁신상 수상지원 사업’을 연달아 추진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영문 신청서 작성을 위한 일대일 멘토링뿐만 아니라 수상 신청 비용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는 사업을 한층 확대해, 전 세계 84개국의 129개 코트라 해외무역관을 활용해 해외 파트너 연결도 직접 지원하며 혁신상 이후 성과 창출에 노력을 기울인다.
‘CES 2024 혁신상 수상지원 사업’은 오는 7월부터 코트라 사업신청 페이지 ‘무역투자24’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전춘우 코트라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공신력 있는 어워즈는 우리기업이 해외 진출에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라며 “혁신상을 디딤돌 삼아 우리 혁신기업이 해외에서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총력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美 SEC 신임 위원장 "가상화폐 규제 불확실성으로 혁신 제한"
- “에어컨 대신 맵탱”…삼양식품, WWF 업무협약 체결
- 신세계면세점, ‘트렌드웨이브 2025’ 파트너사…"쇼핑 혜택 제공"
- 美 캘리포니아주, 자율주행 트럭 시험운행 허용 추진
- 영풍 석포제련소 인근, 비소 등 환경오염 '심각'
- 주유소 기름값 11주 연속 내려…“다음 주도 하락세 지속”
- “최장 6일”…여행·면세업계, 5월 황금연휴 특수 노린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