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킬리안 텔렌 제품·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총괄 선임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신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부사장에 킬리안 텔렌(Kilian Thelen) 전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AG 해외 지역 승용차 및 디지털 서비스 제품 및 가격 기획 총괄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킬리안 텔렌 부사장은 오늘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한국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브랜드 및 제품 포트폴리오 구성을 책임지게 된다. 더불어, 온라인 활용을 선호하는 고객이 빠르게 증가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디지털을 활용한 서비스 강화라는 역할도 함께 맡는다.
킬리안 텔렌 신임 부사장은 2012년 메르세데스-벤츠에 합류해 GDM(General Distributor Market) 매니저로 업무를 시작했다. 2013년부터는 동남아시아 시장 및 CKD(Complete Knock Down) 운영 관리를 맡아 메르세데스-벤츠의 CKD 생산을 고도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으며, 2016년부터는 말레이시아에 신설된 동남아시아 허브에서 기획, 보고 및 발주 부문 본부장을 맡았다. 2018년 9월부터는 독일 본사에 복귀해 해외 지역 제품 및 가격 기획 부문을 이끌며 해외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제품 및 디지털 서비스 입지를 최적화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킬리안 텔렌 신임 부사장이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의 디지털 브랜드 경험을 향상시키고 럭셔리, 전동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가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21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를 이끌었던 요하네스 (Johannes Schoen) 전 부사장은 지난 3월 1일부로 메르세데스-벤츠 호주 법인으로 자리를 옮겨 세일즈 부문 총괄을 맡고 있다. /nyseo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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